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광복 72주년을 맞아 중․고등학생 120명과 이재정 교육감이 민통선 안에 있는 캠프그리브스 유스호스텔에서 만나 통일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다. '2017 공감 평화통일 이야기 한마당(아래 이야기 한마당)'이다.

이 행사는 8월 14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청소년들의 평화감수성과 평화역량 함양을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는 게 경기도 교육청 관계자 설명이다.

'이야기 한마당'에서는, '들어볼래? 우리들의 평화통일협약 이야기'를 주제로 평화 어울림 한마당, 이야기 한마당, 나눔․공유 한마당, 체험 한마당, 세계가 100명의 마을이라면,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소그룹 토론을 통해 평화통일협약을 도출하는 소크라틱 세미나, 월드카페 활동도 운영한다.

소그룹 토론은, 학생들의 화해역량․평화역량․통합역량 신장을 위해 '북한이탈학생이 겪는 어려움을 어떻게 도울 것인가', '통일은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할까', '평화통일을 이루기 위한 우리들의 역할' 등 학생들의 삶과 밀접한 토론 주제가 올라온다.

'나눔․공유 한마당'에서는 각 그룹별로 도출한 평화통일협약을 상호 수정․보완하는 활동과 함께 발표를 통해 협약내용을 공유한다.

광복절에는 체험 한마당으로 제3땅굴, 도라산 전망대, 도라산 평화공원 등을 둘러보고, 통일촌 할머니들이 정성스레 준비한 점심을 먹는다.


좋은기사 후원하고 응원글 남겨주세요!

좋은기사 원고료주기

태그:#이재정
10만인클럽아이콘

지역 공동체부, 경기도 담당. 교육에세이 <날아라 꿈의학교> 저자.더보기

시민기자 가입하기

© 2017 OhmyNews오탈자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