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탈핵? 원자력발전소를 없앤다는 얘기네? 그거 다 없애 버리면 전기 부족한거 아니야? 전기 부족하면 전기요금 오르는 거 아니야? 응~아니야^^

# 원자력발전소에는 설계 때부터 정해진 수명이 있습니다.

# 현재 가동 중인 원전 24기, 완공을 앞둔 3기. 이 원전들이 설계된 수명을 다 할때까지 걸리는 최소한의 시간은 60년입니다.

# "신규 원전을 새로 짓지 않겠다. 원전의 설계 수명을 연장하지 않고 폐쇄하도록 하겠다. 원전을 줄여나가는 동안 이를 대체할 신재생에너지를 제 때에 값싸게 생산하겠다." - 문재인 대통령, 고리1호기 영구정지 선포식

# 탈원전을 선포했다고 해서, 원전이 한 번에 폐쇄되는 것이 아닙니다. 전기가 모자랄 일도 없습니다!

# 현재 우리나라 발전설비를 100으로 보면, 평소에 60을 쓰고, 여름·겨울에는 20을 더 쓰고 항상 남는 게 20입니다. 여기에 5년 내 완공 예정인 15를 합하면 2022년에는 총 35가 남게 됩니다.

# 전기요금이 3배 인상된다는 주장도 전혀 근거가 없습니다. 전기요금은 정부가 결정합니다.

백운규 산업부 장관 - 5년 내 전기요금 인상 없다.
이인호 산업부 차관 - 5년 뒤에도 인상요인은 제한적일 것. 다만 2030년 전기요금은 석탄가격과 유가, 가스값 인상여부에 달려있어 어떻게 될지는 누구도 알 수 없다.

# 앞으로 60년, 다음세대에게 물려줄 이 나라에 어떤 가치를 남기고 싶으신가요? 전기도 안 모자라고, 요금도 안 올라가고, 60년 동안 원전을 닫으며 재생에너지로 전환해가는 탈핵, 탈원전. 신고리 5·6호기 백지화로 그 시작을 함께해요!

신고리 5·6호기의 모든 것 → http://nomorenuke.com



태그:#탈핵, #신고리, #원전, #핵발전소, #원자력발전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