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대통령이 휴가 중 읽은 <명견만리> 일독을 권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휴가 중 읽은 <명견만리> 일독을 권했다.
ⓒ 인터넷 화면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휴가 중 읽은 책 '<명견만리>(明見萬里)'를 소개하고 일독을 권했다.

문 대통령은 휴가에서 복귀한 지난 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책도 읽지 않고 무위(無爲)의 시간을 보낸다는 것이 마음대로 되지 않았다"라며 "휴가 중 읽은 <명견만리>는 누구에게나 읽어보기를 권하고 싶은 책"이라고 밝혔다.

명견만리는 여러 분야의 인사를 초청해 강의를 듣는 KBS 프로그램 '명견만리'의 내용을 엮은 책이다. '명견만리'는 '만리 밖의 일을 환하게 살펴서 알고 있다'는 뜻으로, 판단력이 뛰어나 앞날을 내다본다는 의미다. 

문 대통령은 이어 "사회 변화의 속도가 무서울 정도로 빠르고 겪어보지 않은 세상이 밀려오는 지금, 명견만리 한다면 얼마나 좋겠다"라며 "개인도 국가도 만리 까지는 아니어도 10년, 20년, 30년은 내다보고 세상의 변화를 대비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앞으로 다가올 세상이 지금까지와 다르다면 정치도 정책도 그러해야 할 것"이라며 "우리가 당면한 미래의 모습에 공감하고 그 미래를 맞이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에 공감하기 위해 일독을 권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문 대통령은 지난달 30일부터 6박7일 동안의 휴가를 마치고 지난 5일 청와대로 복귀했다.



태그:#문재인, #명견만리, #휴가, #KBS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