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이경호

관련사진보기


이게 같은 벌레라고?

나뭇잎에 씨커먼 나방비슷한 곤충과 작은 솜뭉치가 있습니다. 너무나 달라보이는 두 벌레는 같은 종입니다. 애벌레와 성충의 모습입니다. 어릴적 흰색의 모습이 예뻐서 '선녀벌레'라고 이름 붙여져 있습니다. 이 벌레는 본래 미국에 살던 외래종입니다.

미국 동부지역에 사는 매미목과 곤충입니다. 식물 수액을 빨아먹어 나무 생육에 심각한 악 영향을 미칩니다. 나무를 고사시킬 정도로 심각한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배설물은 그을음병을 유발하여 나웃잎을 타들어가게 한다고 하네요. 이름과는 다른 무시무시한 벌레입니다. 신기해 보이는 외래종 선녀벌레는 이런 이유로 퇴치해야 할 곤충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날로 파괴되어지는 강산을 보며 눈물만 흘리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자연을 위한 활동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대전환경운동연합 회원이 되시면 함께 눈물을 흘리고 치유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하기! https://online.mrm.or.kr/FZeRvcn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