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정기획자문위원회 활동 마감에 즈음해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논평을 내고 지난 대선공약 이행 의지를 밝혔다.

오늘(20일) 발표한 관련 논평을 통해 민주당 인천시당은 "해경부활·인천환원 공약이 국정계획 보고서에 채택되면서, 인천 각계의 환영이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문재인 정부의 핵심 공약인 '도시재생 뉴딜정책'이 인천지역공약으로 다시 한 번 (국정기획자문위원회 보고서에) 명기되어, '도시재생 뉴딜정책'의 최대수혜지역이 인천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부가 북한에 대화를 제안한 가운데, 서해평화협력특별지대 조성에 대한 관심도 크다"며 "GTX-b노선 건설과 도시철도2호선 광명역 연장, 청라7호선 청라 연장, 제 3연륙교 건설 등 지역 숙원 과제들도 탄력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 인천시당은 "정부 출범에 발맞춰 박남춘 인천시당위원장이 민주당 최고위원이 되면서, 인천 발전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는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하고 지난 두 달간 민주당 인천시당은 국정기획자문위 간담회, 해양수산부 및 국토교통부와의 정책간담회, 민생실천위 활동 등을 통해 인천공약과 과제에 대한 정부의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해 동분서주했다"고 자평했다.

그러면서 "시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말이 아닌 실천으로 시민들에게 보답하는 민주당 인천시당이 되자는 의지의 발로였다"며 "민주당 인천시당은 '인천의 주권은 인천시민에게 있다'는 풀뿌리민주주의 정신을 받들어, 시민이 주인 되는 환황해권 경제교통중심도시 인천 실현을 위해 우직하게 정진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번에 발표된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대해 "주권재민(主權在民)의 헌법정신"에 기초한 것으로 평가했다.

민주당 인천시당은 이날 논평에서 "문재인 정부는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을 통해 정의롭고 공정한 대한민국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며 "이러한 의지는 '주권은 국민에게 있다'는 헌법정신에 기초한다"고 강조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인천게릴라뉴스’와 ‘KNS뉴스통신’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더불어민주당, #민주당 인천시당, #인천,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국정계획 보고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