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신광태

관련사진보기


ⓒ 신광태

관련사진보기


"크로스 업무 대행제도 어떻게 생각하세요?"
"어떤 내용이죠? 좀 구체적으로..."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사무소 김기영 산업담당 말은 이렇습니다. 직원 중 누군가 뜻밖의 일을 당해 업무 공백이 생길 수 있고, 피치 못할 상황 발생 시 연가를 쓸 경우도 있다는 것입니다.

계획된 휴가나 연가는 동료직원에게 부탁하면 되지만, 갑작스런 경우는 다르단 설명입니다.

'크로스 업무 대행제도'.

부서별로 A직원 업무를 B직원이, B직원 일을 C직원(또는 A직원)이 인수받아 문제 발생 시 대행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렇게 되면 담당직원 부재로 민원처리를 하지 못하는 일을 없을 것이란 말입니다.

먼 산길을 걸어 어렵게 면사무소에 들렀는데, '담당자가 연가 중이라 내일 다시 와 달라?' 있을 수 없는 일이나,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담당(계장)들이 개별 직원들의 일을 대충은 파악을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깊이 있게 모른단 것인데 이 제도 시행으로 민원불편은 해소 될 것이란 판단입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크로스업무대행제, #화천군, #사내면사무소, #민원처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밝고 정직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오마이뉴스...10만인 클럽으로 오십시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