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신연희 강남구청장의 횡령·배임 의혹에 대한 수사를 펼치고 있는 경찰이 지난 11일 강남구청을 압수수색하며 본격 수사에 나섰다.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11일 강남구청장 비서실 등 사무실을 압수수색해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각종 서류 및 관련 공무원들의 휴대전화를 압수했다. 하지만 이번 압수수색에서 신 구청장의 집무실은 제외됐다.

경찰은 강남구청 직원들을 상대로 구체적인 횡령 규모와 사용처 등을 파악하는 등 압수물 분석이 일단락되면 강남구청 공무원들을 불러 조사할 방침이다. 여기에 신 구청장이 횡령·배임 의혹에 연루됐는지도 들여다본 후 신 구청장의 소환 필요성과 시기도 검토할 계획이다.

신연희 구청장은 이번 예산 횡령·배임 의혹 외에도 대선 전 문재인 대통령에 관한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현재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이번 구청 압수수색에 대해 구청 직원들은 당혹스럽다는 반응이다.

한 구청 직원은 "구청 압수수색에 대해 언론 보도를 통해 알았다. 좀 당혹스럽고 걱정"이라며 "좋은 일이 아니다 보니 직원들도 눈치를 보면서 쉬쉬하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세계일보>는 "경찰이 신연희 강남구청장의 횡령 및 배임 액수가 20억원대에 이르는 것으로 보고 수사 중이며 특히 구청 직원들에게 돌아가야 할 포상금을 빼돌린 정황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강하게 부인하며 언론보도에 대해 즉각 명예훼손 등의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덧붙이는 글 | 강남내일신문 게재



태그:#신연희 배임 횡령, #강남구청 압수수색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