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다와라역 출발 준비중인 이즈크레일열차
▲ 이즈크레일열차 오다와라역 출발 준비중인 이즈크레일열차
ⓒ 서규호

관련사진보기


도쿄 근교여행으로 가장 사랑 받는 이즈반도! 그 이즈반도의 동해안을 따라 펼쳐지는 대 장관을 운행하는 관광열차가 2016년 여름에 탄생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 할 이즈크레일(IZU CRAILE/伊豆クレイル) 입니다.

JR동일본의 JR오다와라역(JR小田原駅)부터 JR아타미역(JR熱海駅), 이토역(伊東駅)을 경유 이즈급행철도선(伊豆急行鉄道線)을 이용 종착역인 이즈큐시모다역(伊豆急下田駅)까지 주말 한정으로 운행하는 리조트열차 입니다.

이즈크레일호 1호차의 모습
▲ 1호차의 모습 이즈크레일호 1호차의 모습
ⓒ 서규호

관련사진보기


오전 11시 40분 JR오다와라역을 출발하는 이즈크레일의 당당한 외관을 찍으려 많은 관광객들이 선두부분에서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즐겁게 기념 사진을 찍습니다. JR오다와라역에는 이즈크레일 전용 라운지도 준비되어 이즈크레일 열차 티켓을 가지고 있다면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이용이 가능 합니다. JR오다와라역 출발 10분전까지 운영을 합니다. 오다와라 근처의 나무로 만든 의자와 가구 등에서 나오는 천연 피톤치트를 느껴보세요.

이즈크레일의 라운지카인 2호차
▲ 2호차 내부 이즈크레일의 라운지카인 2호차
ⓒ 서규호

관련사진보기


이즈크레일 4호차에서  이즈반도 동해안을 바라보는 가족들
▲ 이즈크레일에서 바라본 이즈반도 동해안 이즈크레일 4호차에서 이즈반도 동해안을 바라보는 가족들
ⓒ 서규호

관련사진보기


이즈크레일의 컨셉은 이즈반도의 바다와 산을 바라보면서 "음식"과 "사케" 그리고 "대화"를 즐기는 관광열차 입니다. 외관 디자인은 벚꽃과 바다 바람, 그리고 잔잔한 파도의 이즈반도의 아름다움을 모티브로 하는 핑크골드로 외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또한 일본의 최신 현대적 분위기가 어우러져 표현되어 있습니다. 전 좌석이 지정석일 만큼 예약도 쉽지 않은 그런 열차죠.

대형 차창으로 보이는 이즈반도의 푸른 바다와 녹음은 이 시즌에 최고의 열차여행이 될 것임에 틀림 없습니다.

여성들과 가족들의 이즈반도 여행시 이용할 만한 그런 관광열차죠. 아기자기한 4량의 열차는 선두부분부터 1호차로 전망 지정석으로 바다를 바라 볼 수 있게 의자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산 쪽의 자리는 약간의 단차를 만들어 편안하게 시야를 가리지 않고 바다를 바라 볼 수 있습니다.

2호차는 라운지카로 이즈의 볼거리를 대형 TV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리부터 이즈 반도여행의 설렘을 가지게 되죠. 은은한 조명과 음악. 그야말로 맥주 한잔을 안 할 수 없답니다. 저도 맥주를 한잔 구입해 마셔 봅니다. 카운터에서 간단한 술이나 안주 등을 판매 하거든요.

3호차는 전체가 바다 쪽으로 좌석이 배치되고 각각의 개별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즈반도의 석양을 표현한 오랜지 색 좌석이 꽤나 인상적입니다. 4명의 가족여행이라면 이 객차를 추천합니다. 휠체어 공간도 따로 마련이 되어 있어 정말 다양한 여행객의 편의를 도모 합니다.

4호차는 가장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한 열차로 JR패스가 있다면 특급 그린권만 구입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다른 1호차나 3호차만큼 화려하진 않지만 여행의 즐거움을 누리기에 충분한 공간입니다. 1,3호차는 식사포함 가격으로 여행사나 개인이 미리 일본에서 예약이 다 되기 때문에 사실상 일본에서 미리 구입하지 않는 이상 자리 확보가 힘듭니다.

1,3호차에서 제공되는 식사는 아키모토사쿠라오너쉐프가 요리를 제공 합니다. 이 객차는 무조건 식사 포함으로 티켓을 구입해야 합니다.

각 객차 안에는 "BOSE"사에서 만든 스피커에서 BGM이 은은하게 흐릅니다. 저주파를 통해 고음까지 부드럽게 귀에 들려 옵니다.

열차는 이제 아타미역을 지나 이즈반도로 들어갑니다. 드디어 바다가 진행방향 왼쪽으로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즈아타가와역(伊豆熱川駅)을 지나 너무나 멋진 풍경에서 일시 정지까지 합니다. 이때 사람들은 연신 카메라 셔터를 누르죠.

이즈크레일에서 바라본 이즈반도 동해안의 풍광
▲ 이즈크레일에서 바라본 바다 이즈크레일에서 바라본 이즈반도 동해안의 풍광
ⓒ 서규호

관련사진보기


바다와 함께 여행한 이즈크레일은 14시 08분 이즈큐 시모다역에 도착합니다. 이번 주말 이즈크레일을 타러 일본 도쿄여행 어떠실런지요?

운행구간

오다와라역<-->이즈큐시모다역

운행시간 및 기간

매주 주말 및 일본 공휴일

11:40 오다와라역 출발-->14:08 이즈큐시모다역 도착

15:20 이즈큐시모다역 출발-->17:12 오다와라역 도착

4호차 운임

오다와라--->이즈큐시모다 편도

3570엔
http://view-web-magazine.eki-net.biz/97603_0709/index_h5.html#1
1,3호차 요금 및 숙박포함 가격 안내


태그:#이즈크레일, #일본여행전문가서규호, #일본철도여행전문가서규호, #이즈반도여행, #일본시즈오카철도여행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