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김미란

관련사진보기


ⓒ 김미란

관련사진보기


며칠 전 광주광역시의 한 노인건강타운의 게시판에 애타는 사연 하나가 나붙었다.

"졸업앨범을 급히 찾습니다! 사례금 삼백만 원, 광주광역시 소재 조선대학교 부속 여자고등학교(현, 조선대학교 여자고등학교) 6회 졸업(1967년 2월 졸업), 복사 후 원본은 돌려드리겠습니다. 연락처... "

어떤 사연이 있길래 사례금을 3백만 원이나 제시하며 졸업앨범을 찾는 것일까. 1967년 2월 졸업생이고 올해로 50년이 지났으니 70세 전후쯤 되셨을 이 할머니의 사연이 궁금했다.

아직 찾지 못했다면 함께 찾을 방법을 모색해 보기 위해 연락을 취했지만, 회신은 받을 수는 없었다. 대신 이 노인건강타운 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려진 내용으로 사연을 어느 정도만 짐작할 수밖에 없었다.

지난 5월, 김○○이라는 게시자 이름으로 올린 사연에 따르면 "은인인 분을 꼭 찾아야 하기에 이렇게 글을 올린다"며 모교에도 졸업앨범이 보관되어 있지 않다고 하소연했다.

그때 그 시절, 여고를 졸업하신 어머님들이 많지 않아서 졸업앨범 찾기가 쉽진 않을 것 같지만, 꼭 찾아서 남은 인생을 은인에게 보답하는 아름다운 여생이 되시길 바란다.

조선대학교 여자고등학교 6회 졸업앨범을 소장하시거나 이 사연에 도움을 주실 분은 광주복지재단 빛고을노인건강타운( 062)603-8899로 연락 바랍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살아가는 이야기를 기존 언론들이 다루지 않는 독자적인 시각에서 누구나 공감하고 웃을수 있게 재미있게 써보려고 합니다. 오마이뉴스에서 가장 재미있는(?) 기사, 저에게 맡겨주세요~^^ '10만인클럽'으로 오마이뉴스를 응원해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