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김동호 기자 = 정의당 이정미 의원은 15일 "집권을 꿈꾸는 유력정당으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당대표 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

심상정 상임대표가 차기 선거 불출마 뜻을 밝힌 데 따라 정의당 당권 경쟁은 앞서 출마를 선언한 박원석 전 의원과의 2파전 구도로 진행될 전망이다.

이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의당이 '얼굴 없는 민주주의'를 끝내겠다. 용기를 내 우리를 찾아온 시민들이 다시는 얼굴을 빼앗기지 않도록 더 강해지고 유능해지겠다"며 출마를 선언했다.

이 의원은 "집권 여당을 제외하고 모든 정당의 지지율이 동률을 이룬 지금, 한국 정치는 근본적 재편기에 돌입했다"며 "존재의 이유를 입증한 정의당은 사회·경제적 약자의 삶을 바꾸는 정당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의 개혁에는 협력하고, 반개혁 세력에는 단호히 맞서겠다. 여당 이상으로 열렬히 개혁을 추진하고, 미흡한 개혁에는 책임 있는 비판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또 "한국정치의 주류를 교체하겠다. 여성, 청년, 비정규직의 노동을 대변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정당 안의 정당, '청년정의당'을 건설하겠다. 청년정치에 더이상 '나중에'는 없다. 당으로부터 준독립된 청년정의당에 과감히 자리와 재정을 내주겠다"고 제안했다.

그는 "내년 치러지는 지방선거는 새 정당질서를 만드는 첫 시험대다. 우리 후보들이 정의당의 이름으로 당당히 선거를 치르게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이정미, #정의당, #심상정, #박원석, #청년정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