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국민의당은 4일 여당 일각에서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청문회 개최를 주장하는 데 대해 "본질을 벗어나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김유정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에서 "굳이 청문회를 열어 외교적 문제로 키우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며 "필요하다면 국회 운영위원회 차원에서 청와대 관계자들을 불러다 진실을 가리면 될 일"이라고 말했다.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도 이날 국회 기자간담회에서 "사드 배치와 관련해 기존 입장을 유지한다"며 배치 당론을 재확인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이 사드 발사대 추가반입 보고 누락에 대한 진상조사를 지시한 것과 관련, "대통령이 감정적으로, 공개적으로, 즉흥적으로 하는 것이 맞는가"라고 지적했다.

박 위원장은 "진상규명을 그렇게 떠들썩하게 하는 게 맞는지 문제의식이 있다. 그렇게 하는 이면에 정치적 의도가 있지 않으냐"며 "얼마든지 조용히 알아볼 수 있는 문제였다"고 강조했다.

박지원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철저한 사전 환경영향평가'를 이유로 사드배치 완료 시기가 더욱 늦어질 것임을 시사한 것과 관련, "미국 정부의 사드배치도 국내법에 따라야 한다. 정 안보실장의 견해가 옳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사드 청문회, #사드, #김유정, #국민의당, #정의용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