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시와 부평구, 인천도시공사, 부평구, 십정2구역 주민대표, 국토교통부를 비롯한 유관기관은 지난 2015년 11월 11일, 뉴스테이를 활용한 십정2 주거환경개선사업 정상화에 합의하고 ‘십정2 기업형임대주택(NEW STAY) 사업추진 발표 및 협약식’을 체결한 바 있다.
▲ ‘십정2 기업형임대주택(NEW STAY) 사업추진 발표 및 협약식’ 모습 인천시와 부평구, 인천도시공사, 부평구, 십정2구역 주민대표, 국토교통부를 비롯한 유관기관은 지난 2015년 11월 11일, 뉴스테이를 활용한 십정2 주거환경개선사업 정상화에 합의하고 ‘십정2 기업형임대주택(NEW STAY) 사업추진 발표 및 협약식’을 체결한 바 있다.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이 뉴스테이사업과 관련해 공세를 본격화 한다.

민주당 인천시당은 오늘(25일) 논평을 내고 "주민 속인 뉴스테이 사업의 진상을 이제는 제대로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를 위해 조택상 전 동구청장과 이성만 전 시의회 의장을 공동위원장을 하는 '인천뉴스테이조사소위원회(이하 조사소위)'를 구성해 면밀한 실태조사에 착수하기로 했다.

아울러, 국회차원의 진상조사와 정부 감사 및 검찰 수사 등이 이루어지도록 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민주당은 이날 논평에서 "유정복 시정부와 인천도시공사는 뉴스테이 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원주민들의 참여와 정보 접근을 가로막는 밀실행정으로 일관했다"며 "대기업 등 민간투자자의 수익은 과도하게 보장하면서, 주민들에게는 수익배분은커녕 비용부담을 전가시키는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본분을 망각한 행태를 보였으며, 면밀한 로드맵도 없이 졸속으로 사업을 추진하면서, 주민의 강제 이주와 혈세낭비까지 초래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이재병 민주당 인천시당 대변인은 기자와의 전화통화에서 "이번 사태는 그렇지 않아도 엉망진창이 된 도시계획으로 인해 원도심 개발이 다시 한 번 무너지는 상징적인 사건"이라며 "이 문제를 어떻게 처리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구성되는 조사소위는 유정복 시정부가 추진한 뉴스테이사업과 관련해 정책결정의 옳고 그름과 집행과정에서 인천도시공사와 민간기업 간 업무적정성에 대해 세밀하게 살펴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도시공사는 '십정2구역 뉴스테이 사업'과 관련해 지난 11일 (주)마이마알이와 계약해지를 통보하고 대체사업자 선정에 착수한 상황이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인천게릴라뉴스’와 ‘KNS뉴스통신’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더불어민주당, #인천시, #인천도시공사, #뉴스테이, #십정2구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