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특검 수사 비판을 보도하는 CNN 뉴스 갈무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특검 수사 비판을 보도하는 CNN 뉴스 갈무리.
ⓒ CNN

관련사진보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 내통 의혹에 대한 특검 수사를 '마녀사냥'이라고 비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각)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번 특검 수사는 한 정치인에 대한 미국 역사상 최대의 마녀사냥(the single greatest witch hunt)"이라며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그러면서 "힐러리 클린턴의 선거캠프와 버락 오바마 정부에서 일어났던 수많은 불법 행위에 대해서는 한 번도 특검이 임명되지 않았다"라며 이번 특검 수사에 자신을 겨냥한 정치적 의도가 있음을 주장했다.

전날 미국 법무부는 트럼프 선거캠프 인사들이 지난해 대선 과정에서 러시아 정부와 내통했다는 의혹을 수사하기 위해 로버트 뮬러 전 연방수사국(FBI) 국장을 특별검사로 공식 임명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이 이를 수사하던 제임스 코미 전 연방수사국(FBI) 국장을 전격 해임했고, 이에 반발한 민주당이 탄핵론까지 들고나오며 특검 수사를 요청하자 법무부가 받아들인 것이다.

'러시아 스캔들' 특검 수사를 비판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 갈무리.
 '러시아 스캔들' 특검 수사를 비판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 갈무리.
ⓒ 트위터

관련사진보기


척 슈머 민주당 상원 원내대표는 "특검 임명은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법무부가 옳은 결정을 내렸다"라고 반겼다. 여당인 공화당의 마르코 루비오 상원의원도 "국가를 위해 모든 당사자가 특검 수사 완전히 협조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 주요 방송사 앵커들과의 오찬 연설에서도 "특검 수사는 대선에서 패배한 민주당의 핑계에 불과하다"라며 "특검 수사가 미국을 심하게 망치고 분열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러시아를 좋아하지만, 내통은 전혀 없었다"라며 코미 전 국장에게 수사 중단을 요구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그렇지 않다"라고 거듭 부인했다.


태그:#도널드 트럼프, #러시아 스캔들, #특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