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거처를 청와대로 옮긴 이후 처음으로 여민관 집무실에 출근하기 위해 부인 김정숙 여사의 배웅을 받으며 주영훈 경호실장(왼쪽 첫 번째), 송인배 전 더불어민주당 일정총괄팀장(오른쪽 첫 번째) 등과 함께 관저에서 나오고 있다.
▲ '잘 다녀오세요'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거처를 청와대로 옮긴 이후 처음으로 여민관 집무실에 출근하기 위해 부인 김정숙 여사의 배웅을 받으며 주영훈 경호실장(왼쪽 첫 번째), 송인배 전 더불어민주당 일정총괄팀장(오른쪽 첫 번째) 등과 함께 관저에서 나오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오전 부인 김정숙씨의 배웅을 받으며 청와대 관저에서 여민관 집무실로 출근했다.

문 대통령 부부는 이틀 전 서울 홍은동 자택에서 청와대 관저로 이사했다. 관저에서의 출근은 이날이 처음이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8시 54분 주영훈 경호실장, 송인배 전 더불어민주당 일정총괄팀장, 부인 김정숙씨와 함께 관저에서 나왔다.

짙은 남색 정장에 하늘색 넥타이를 맨 문 대통령은 관저 정문 앞에서 부인 김정숙씨에게 "가세요 여보. 잘 다녀오세요"라고 배웅 인사를 받았다.

문 대통령이 걸어가는 모습을 지켜보던 김정숙씨는 다시 문 대통령에게 달려가 옷매무시를 만지며 "바지가 너무 짧다. 바지 하나 사야겠다"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요즘엔 이게 유행이다"라고 웃으며 답했다.

주 경호실장, 송 전 팀장과 대화하며 여민1관까지 천천히 걸어간 문 대통령은 취재진을 향해 "수고가 많다"라고 인사를 건네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오전 9시 2분께 여민1관에 도착해 마중 나온 임종석 비서실장, 윤영찬 국민소통수석과 함께 집무실로 이동했다.


태그:#문재인, #청와대
댓글60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