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6일 발생한 강릉 산불로 전소된 가옥의 뒷 편에 남이있는 항아리들
▲ 강릉산불로 전소된 빈 집터 지난 6일 발생한 강릉 산불로 전소된 가옥의 뒷 편에 남이있는 항아리들
ⓒ 김남권

관련사진보기


과연 이곳에 집이 있었을까. 지난 6일 발생한 강원 강릉 산불로 많은 피해를 입은 성산면 위촌리를 찾았다. 이곳에선 안타깝게도 흔적만 남기고 사라진, 가옥 한 채를 마주할 수 있었다.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 뒤쪽에 위치한 이 작은 규모의 가옥은 비록 전소돼 잿더미로 변했지만, 산불이 나기 전까지 누군가 살았던 것으로 보이는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어 안타까움을 더했다. 

지난 6일 강원 강릉에서 발생한 산불로 성산면 위촌리에 위치한 가옥 한 채가 전소된 모습.
▲ 산불로 인해 전소된 가옥 모습 지난 6일 강원 강릉에서 발생한 산불로 성산면 위촌리에 위치한 가옥 한 채가 전소된 모습.
ⓒ 김남권

관련사진보기


산불이 진화된 지 4일이 12일, 마당 한 켠에 일군 고추밭에는 고추 지줏대를 세운 고추들이 아무일 없었던 것처럼 자라고 있고, 주택의 뒷 쪽 장독대에선 항아리들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지난 6~8일까지 발생한 강릉 산불로 인해 산림 57ha, 주택 39동(전파 27동, 반파 1동, 기타 11동)이 피해를 입었고 37세대 82명(성산면 22세대 47명, 홍제동 15세대 35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태그:#강릉, #강릉산불, #시사줌뉴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