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하남시의원 보궐선거 더불어민주당 강성삼 당선자(좌측)와 자유한국당 이영준 당선자(우측)
 하남시의원 보궐선거 더불어민주당 강성삼 당선자(좌측)와 자유한국당 이영준 당선자(우측)
ⓒ 강성삼, 이영준 캠프 제공

관련사진보기


19대 대선과 함께 선거가 진행된 하남시의회 가선거구(천현동, 신장1·2동, 감북동, 춘궁동, 위례동)보궐선거에서 당선자가 확정됐다.

더불어민주당 강성삼 후보와 자유한국당 이영준 후보는 각각 22,374표(43.61%)와 15,254표(29.73%)를 얻어 당선됐다. 국민의당 임문택 후보는 13,655표(26.64%)를 득표했다.

강 당선자는 총 6개의 지역 중 가장 선거인 수가 적은 감북동, 춘궁동을 제외한 나머지 지역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유권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20여 개의 거소투표소에서 진행된 하남시의회 가선거구 보궐선거는 선거인 68,298명 중 52,942명이 투표해, 하남시의원 보궐선거 최종 투표율은 77.51%를 기록했다.

이번 하남시의원 선거는 지난달 12일 하남시장 보궐선거에서 더민주 오수봉 후보와 자유한국당 윤재군 후보가 각각 시의원직을 사퇴해 시장 후보로 출마하면서 실시됐다.

하남시는 보궐선거 투표율 77.51%와 19대 대선투표율 78.9%를 기록하며 전국 투표율보다 각각 0.31, 1.7% 높은 투표율을 보였다.

선거기간 중 골목을 살펴보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강성삼 후보
 선거기간 중 골목을 살펴보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강성삼 후보
ⓒ 강성삼 캠프 제공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 강성삼 당선자는 하남에서 5대 째 거주하고 있는 하남 토박이로 전 하남시배드민턴연합회 회장, 전 민선 5대, 6대 하남시장 비서, 전 (사)하남시 청년회의소(JC) 회장, 전 신장고 운영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자유한국당 이영준 당선자는 신장라이온스클럽 회장, 한국자유총연맹 하남시지회 운영위원 등을 역임하였고, 하남시민회 교통분과 부회장, 하남시 장애인체육회 부회장 등을 맡았던 인물로 알려져 있다.

선거운동중인 자유한국당 이영준 후보모습
 선거운동중인 자유한국당 이영준 후보모습
ⓒ 이영준 캠프 제공

관련사진보기


강 당선자는 나이, 지역, 성별을 떠나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스포츠 활성화를 공약으로 내걸었다. 또 골목 복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원도심 골목 곳곳에 작은 마을 도서관을 건립하고, 골목 재생 아트로드 사업 추진을 약속했다.

이 당선자는 패션문화복합단지 조기 유치, 지하철 5호선 검단산역(가칭)까지 2019년 조기개통, 농촌동 도시가스 보급 확대, 전통시장·소상공인 지원 조례발의 등 소상공인 보호정책 등 하남 발전을 위한 큰 공약과 기타 세부적인 지역공약을 내놓은 바 있다.

두 당선자는 10일부터 바로 의정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덧붙이는 글 | 경기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강성삼, #이영준, #하남시, #시의원보궐선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