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법륜 스님(평화재단 이사장)이 4일 오전 6시 제19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소를 찾아 한 표를 행사했다. 또한 사전투표를 마친 뒤 자신의 카카오톡 계정 '법륜스님의 행복톡'에 투표를 독려하는 글을 남겼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없다고 투표를 포기하지 마세요. '누가 더 좋으냐'라고만 생각하면 찍을 사람이 없을 수도 있어요 '누가 더 나쁘냐' 여기까지 생각하셔서 '그래도 이 사람이 덜 나쁘다'라고 생각하신다면 최악을 막기 위해 차악이라도 찍으셔야 합니다. 꼭 투표합시다."

5월4일 오전 6시. 사전투표소 찾은 법륜 스님.
▲ 법륜 스님 5월4일 오전 6시. 사전투표소 찾은 법륜 스님.
ⓒ 이준길

관련사진보기


당신이 투표하지 않으면 최악의 대통령이 뽑힌다

사전투표소 앞에서 스님은 투표를 독려하는 영상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헌법 제 1조를 보면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투표는 국민의 권리이자 의무입니다. 우리가 가진 주권을 대통령에게 위임하는 것이 투표입니다. 우리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포기하면 결국 우리가 원하지 않는 사람이 대통령이 되어 우리의 권리를 대신 행사하게 됩니다." 

"찍고 싶은 사람이 없다? 이럴 경우 기권하지 말고 ‘누가 더 나쁘냐’ 까지 생각해서 투표하시길..." 사전 투표를 마친 법륜 스님이 이와 같이 투표 독려 메시지를 전했다.
▲ 법륜스님 "찍고 싶은 사람이 없다? 이럴 경우 기권하지 말고 ‘누가 더 나쁘냐’ 까지 생각해서 투표하시길..." 사전 투표를 마친 법륜 스님이 이와 같이 투표 독려 메시지를 전했다.
ⓒ 이준길

관련사진보기


덧붙여 "우리는 지난겨울, 대통령을 잘못 뽑았을 때 어떤 폐단이 오는지를 잘 알았다"며 "이번에는 꼭 대한민국을 잘 이끌어나갈 사람, 국민의 의사를 잘 반영해줄 사람을 선택하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제19대 대통령 선거 투표일은 5월 9일이며, 사전투표는 4일과 5일 양일 간 진행된다. 신분증만 지참하면 전국 어디에서든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투표 장소는 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사전투표를 마친 법륜 스님의 투표 독려 영상 메시지이다.

▲ 당신이 투표하지 않으면 최악의 대통령이 뽑힌다! 법륜스님은 대통령으로 누굴 뽑았을까? 4일 오전 6시. 법륜 스님이 사전 투표를 마친 후 영상 메시지를 올렸다.
ⓒ 이준길

관련영상보기




태그:#투표인증샷, #법륜, #투표 독려, #대선, #사전투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기자. 오연호의 기자 만들기 42기 수료. 마음공부, 환경실천, 빈곤퇴치, 한반도 평화에 관심이 많아요. 푸른별 지구의 희망을 만들어 가는 기자를 꿈꿉니다. 현장에서 발로 뛰며 생생한 소식 전할께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