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트럼프의 사드10억불 한미FTA 재협상비즈니스 CEO 출신 안철수가 대안

17.05.01 11:52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트럼프의 사드10억불 한미FTA 재협상비즈니스 CEO 출신 안철수가 대안

미국의 부동산사업가 출신의 트럼프 공화당 행정부가 남한 배치 사드 판매 비용 10억불 요구하고 있다.   "왜 미국이 10억 달러를 냅니까? 사드는 10억 달러짜리 시스템입니다. 사드는 경이롭고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훌륭한 장비입니다."라고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주장한 내용은 전형적인 비즈니스식 발언이라고 볼수 있고 세일즈맨의 판매전략적 발언으로 볼수 있다.

그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외교 사령탑은 틸러슨  국무장관이다. 틸러슨  국무장관이  2017년 3월17일 한국 방문당시 판문점을 방문했는데 이것은  김정은 트럼프 햄버거 북핵 협상의 뉘앙스 북한에 보냈다고 본다.

2017년 2월2일 3일 한국을 방문했던 매티스국방장관이  북한에 대한  트럼프 행정부의 군사적 공격을  상징하는 판문점 방문하지 않고 트럼프  행정부의  국무장관이 판문점을 방문했다는 것은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대선당시 김정은과 햄버거 먹으면서 북핵 문제 협상하겠다는 의지를 실천하는 과정으로 볼수 있다.

그런  필자의 분석을 뒷받침  해주고 있는 것이  대북 강경파인 미국의 존볼턴을 미국 국무장관에 임명하지 않고    민간 기업인 엑손모빌에 들어가CEO의 자리까지 올라갔던 틸러슨을 미국 국무장관에 임명한것은  국무장관에 임명된 틸러슨이  한국방문시 판문점 방문한것은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대북 군사적 방법이 아닌  대화와 협상통한 북핵 문제 해결한다는 의지 표명이고 지난대선 기간 동안 김정은과 해버거 먹으며 혐상하겠다는 트럼프의 대북한 정책의 일단을 읽을수 있다.

  그런  기업CEO 출신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틸러슨 국무장관이  한국에 사드판매대금 10억불 요구하고 또 한미 FTA 재협상 요구하고 있는데 기업CEO 출신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틸러슨 국무장관이 사드 비즈니스와 한미 FTA 재협상 비즈니스 접근하는  방식에 한국의 국익 위해 미국과 협상 하려면 우선 당장5월9일  대통령에 당선된 대한민국 대통령이 기업CEO 출신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틸러슨 국무장관 상대로  사드 비즈니스와 한미 FTA 재협상 비즈니스  로 접근해 미국 상대로 한국의 국익을  챙기고 기업CEO 출신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틸러슨 국무장관의 비즈니스식 한미동맹 재설정에  적절하게 대처할수 있는  기업CEO 출신 대한민국 대통령이 절실한 시점이다.

칠자가 생각하기에는 대선 유력 후보 문재인 홍준표 안철수 유승민 심상정 5명의 유력 대선후보 중에 기업CEO 출신은 안철수후보가 유일하다고 본다. 성공한 기업CEO 출신 안철수 후보가 기업CEO 출신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틸러슨 국무장관이  한국에 사드판매대금 10억불 요구하고 또 한미 FTA 재협상 요구하는 비즈니스식 협상방식에 적절하게 대응해 한국의 국익을 챙기고 기업CEO 출신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틸러슨 국무장관의 미국 상대로 한미관계 재설정 시켜 한국과 미국의 새로운 동맹관계 연착륙 시키고  기업CEO 경험이 없는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빅딜과정에서도 기업CEO 출신 안철수 후보가  한반도 문제 트럼프 정부와 한국이  비즈니스측면에서 접근해 성공적으로  풀어나갈수 있다고 본다.

안티조선 언론개혁 홍재희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