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근혜정권퇴진부산운동본부는 26일 오후 부산진구 미국영사관 앞에서 미군의 사드(THAAD) 성주 배치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박근혜정권퇴진부산운동본부는 26일 오후 부산진구 미국영사관 앞에서 미군의 사드(THAAD) 성주 배치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 정민규

관련사진보기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경북 성주 기습 배치에 항의하는 부산 지역 시민단체들이 미국영사관을 찾아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구성한 박근혜정권퇴진부산운동본부는 26일 오후 부산진구 미국영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드 배치를 "한미 당국의 주도와 경찰의 비호 아래 국민은 짓밟히고 나라의 자주권은 짓뭉개졌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우선 사드 배치를 강행한 미국을 규탄했다. "대선 후 사드배치의 향방이 알 수 없게 되자 미국은 국회 동의도 어떠한 합의서도 없는 졸속적인 방법으로 사드배치를 강행하였다"면서 "자국의 무기를 비싼 값에 팔아먹기 위해 사드배치를 강행하는 미국은 죄 값을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 이들은 "코앞에 남은 대선을 앞두고 사드배치를 다그치며 안보불안을 조장하여 대선에 영향을 주려는 의도가 분명하다"면서 "적폐 정권의 유물인 사드배치는 적폐정권의 탄핵과 함께 폐기되었어야 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민심을 거스르고 적폐인 사드배치가 탄핵 후에도 진행되는 것은 우리 국민들의 이익보다 미국이 주도하는 사드배치에 장단을 맞추는 적폐세력이 그대로 남아 있기 때문"이라 덧붙였다.

이어 지역시민단체들은 "졸속적인 부지 공여를 자행한 군 당국과 국민을 짓밟고 미국사드배치에 혈안이 되어 도대체 어느 나라 경찰인지 알 수 없는 경찰 당국에겐 무거운 책임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들은 "보수표를 의식한 사드배치 찬성으로 당론 변경하거나 차기 정부 논의 운운 등 정치적 수사만 늘어놓은 대선 후보들에게 대선 전 분명한 태도를 밝힐 것"을 요구했다.

시민단체들은 사드가 운영을 위한 기반 공사가 남았다며 향후 본격 배치를 막기 위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태그:#사드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