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강건택 배영경 기자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는 25일 "이번 주 중에는 보수 대통합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이날 서울 강남의 한 호텔에서 열린 조찬강연에서 "선거 끝에 가면 제가 이긴다고 확신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후보는 강연을 마친 뒤 취재진과 만나 '보수 대통합'과 관련, "지금 추진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가 지난 24일 오후 강원도 원주 중앙시장을 방문해 유세를 펼치고 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가 지난 24일 오후 강원도 원주 중앙시장을 방문해 유세를 펼치고 있다.
ⓒ 이희훈

관련사진보기


구체적인 후보 단일화 대상으로는 "남재준(무소속), 조원진(새누리당), 유승민(바른정당), 이렇게 해서 대통합하는 게 맞지 않느냐. 그렇게 하면 우리가 선거에서 이길 수 있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단일화 방식으로는 "실무진에서 할 이야기"라면서도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기 때문에 역선택을 방지하는 안이 나와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의 단일화 문제에 대해서는 "안 후보는 안 될 것"이라면서 "이념과 정체성이 너무 달라서 안 후보와는 단일화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바른정당은 전날 심야 의원총회을 열어 홍 후보, 안 후보, 유 후보간 3자 단일화, 즉 '반문'(반문재인) 단일화를 제안하기로 한데 대해 '보수 후보간 단일화'만 추진하겠다고 선을 그은 것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홍준표, #안철수, #남재준, #유승민, #조원진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