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교육희망 울산학부모회를 비롯한 6개 울산지역 여성 및 학부모 단체는 24일 오전 10시30분 울산시청 앞에서 '탈핵 요구 릴레이 기자회견'을 갖고 신고리 5,6호기 등 신규 핵발전소 건설 백지화와, 탈핵에너지전환정책 수립 등을 대선 후보들에게 요구했다.
대선 후보에게 탈핵 공약을 요구 울산 여성, 학부모 단체의 기자회견이 24일 울산시청 마당에서 열린 가운데 참가자들이 '탈핵 대통령을 원한다'는 홍보물을 들고 있다.
 대선 후보에게 탈핵 공약을 요구 울산 여성, 학부모 단체의 기자회견이 24일 울산시청 마당에서 열린 가운데 참가자들이 '탈핵 대통령을 원한다'는 홍보물을 들고 있다.
ⓒ 최수상

관련사진보기


이들은 "2016년 7월 동해상에서 일어난 지진과 9월 경주에서 일어난 2차례의 강력한 지진이 발생한 뒤 일본의 후쿠시마 사고가 연상되면서 대부분 핵발전소 사고를 우려했다"며 "모든 대통령 후보들은 탈핵을 선언하고 핵발전소가 아닌 신재생에너지 정책으로 전환할 것을 약속하라"고 주장했다.

내세운 요구사항은 신고리  5,6호기, 삼척,영덕 신규 핵발전소 건설 백지화와 노후핵발전소 수명연장 금지와 폐쇄, 고준위핵폐기물 관리계획 철회 및 공론화 재실시, 탈핵에너지전환정책 수립과 탈핵에너지전환기본법 제정, 재생에너지 지원 및 확대 정책 실시 등이다.

(사)울산여성회 관계자는 " 2014년 4월 16일 발생한 세월호 사고 이후 국가가 재난에 대처하는 능력이 없다는 사실이 확인돼 울산지역 학부모들은 스스로 대피장소를 알아보는 등 자구책을 만들 수밖에 없었다"며 "국민의 불안한 마음을 해소를 하기 위해서는 대통령 후보들의 공약과 이행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울산 신고리 5.6호기의 건설중단과 노후핵발전소 폐쇄, 탈핵에너지전환정책 수립 등을 요구하는 손도장 퍼포먼스가 24일 오전 울산시청 앞에서 열렸다. 울산학부모회, 사교육없는 세장, (사)울산여성회, 어린이책 울산지부, 지진원전 학부모행동, 참교육학부모회 울산지부 6개 단체 회원들이 손도장을 찍어 탈핵을 쓰고 있다.
▲ 손도장으로 만든 '탈핵' 울산 신고리 5.6호기의 건설중단과 노후핵발전소 폐쇄, 탈핵에너지전환정책 수립 등을 요구하는 손도장 퍼포먼스가 24일 오전 울산시청 앞에서 열렸다. 울산학부모회, 사교육없는 세장, (사)울산여성회, 어린이책 울산지부, 지진원전 학부모행동, 참교육학부모회 울산지부 6개 단체 회원들이 손도장을 찍어 탈핵을 쓰고 있다.
ⓒ 최수상

관련사진보기


참가자들은 기자회견 후 탈핵을 요구하는 손도장 퍼포먼스를 펼친 뒤 시청~공업탑까지 거리 행진을 벌였다. 

덧붙이는 글 | 뉴스행동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태그:#탈핵, #핵발전소, #울산여성회, #울산학부모회, #신고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