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깜짝 놀랐습니다. 갑자기 '후다닥', 무언가 튀어나가더니 조용합니다. 아... 자그맣고 귀여운 들고양이가 불안한 눈동자 놀리며 덤불 속에 숨어 나를 빤히 쳐다봅니다.

'아니, 이 덤불 속에 이렇게 조그만 고양이가 놓여있다니.'

안양 인덕원 뒤 청계지역입니다. 강남에서 오전 막콜을 타고 마친 대리운행길에 우연히 녀석과 마주치게 됐습니다.

작고도 귀여운 고양이, 이런 덤불 속에서 마주치다니...
 작고도 귀여운 고양이, 이런 덤불 속에서 마주치다니...
ⓒ 김종용

관련사진보기


머리맡 덤불 속에서 어린 고양이가 도망 가다 말고 멈칫거리며 눈치를 봅니다. 그 귀엽고 가엾은 모습도 놀랐지만, 이 녀석이 도망가지 않고 주변에서 머뭇거리는 게 의아했습니다.

누군가의 아름다운 마음, 대리기사를 울리다
 누군가의 아름다운 마음, 대리기사를 울리다
ⓒ 김종용

관련사진보기


아, 어느 분일까요. 이렇게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분이. 누군가 먹이통을 설치해 놓았습니다. 어제 오늘 놓인 게 아닌 거 같습니다. 어느 님이 어떤 사연이 있기에 이리도 아름다운 마음을 베푼 걸까요. 비록 말 못하는 미물이지만, 자신의 정성으로 가엾은 동물을 살린다는 이쁜 마음을 가진 사람이.

밥을 먹던 어린 길고양이가 눈치없는 대리기사 덕에 식사를 망쳤습니다. 아고, 한없이 미안합니다. 급히 빠져나오다가... 마음이 달라졌습니다. 살며시 되돌아가 장면을 카메라에 담습니다. 어느 님인가의 소중한 아름다운 마음이 담겨있으리라 봅니다.

참으로... 아름다운 세상입니다.

밤새 잠 못 자 가물가물한 늙은 대리기사, 정신이 맑아지고 기쁜 마음입니다.


태그:#들고양이, #길고양이, #전국대리기사협회, #대리일화, #대리기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