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코믹스의 배트걸

DC코믹스의 배트걸 ⓒ DC코믹스


워너브라더스와 DC가 제작 준비중인 <배트걸>의 감독이 결정되었다. 놀랍게도 '마블'의 어벤저스를 만든 조스 웨던이다.

조스 웨던은 <어벤저스>와 <어벤져스: 에이즈 오브 울트론>의 각본과 연출을 맡았으며 세계적인 흥행을 이끈 감독이다. 또한  TV시리즈 에이전트 오브 쉴드 시즌 1의 감독이기도 하다. 조스 웨던은 어벤져스 1,2편으로만 전세계 30억 달러에 달하는 극장수입을 거둔 바 있다. 그는 <배트걸>의 제작 각본 연출을 맡을 예정이라고 한다.

영화 <배트걸>은 곧 개봉 예정인 <원더우먼>, <저스티스 리그>, <아쿠아맨> 및 <배트맨> 솔로 영화와 더불어 여성 중심의 또 다른 진화를 나타내며 DC 유니버스의 확장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배트걸은 로빈과 함께 배트맨 시리즈에 등장하는 배트맨 패밀리의 일원 중 한명으로 1967년 1월 DC코믹스에 처음 등장한다. 고담시의 경찰 국장 제임스 고든의 조카딸이며 양녀인 바바라 고든이 바로  배트걸이다. 영화 <다크 나이트>에도 등장하긴 하지만 평범했다.

흥행과 작품성 면에서 마블에게 참패를 당하고 있는 상황에서 마블을 대표하는 감독을 영입한 DC가 과연 어떤 성과를 낼지 기대된다.

덧붙이는 글 이 글은 구건우 시민기자의 개인 블로그(http://blog.naver.com/zigm)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배트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두 아이의 아빠이자 영화 좋아하는 네이버 파워지식iN이며, 2018년에 중소기업 혁신대전에서 대통령상을 받은 보안쟁이 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