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학교에서 열린 ‘학내 세월호 추모행사 불허 관련 대학본부 규탄’ 기자회견에서 참석자들이 관련 내용이 적힌 피켓을 들고 있다. 2017.3.29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학교에서 열린 ‘학내 세월호 추모행사 불허 관련 대학본부 규탄’ 기자회견에서 참석자들이 관련 내용이 적힌 피켓을 들고 있다. 2017.3.29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성균관대가 '정치적 사안'이라는 이유로 세월호 참사 3주기 추모강연회를 위한 강의실 대여를 불허해 논란이 되고 있다.

성균관대 학생들에 따르면 '국민주권 회복을 위한 성균인행동' 등 학생단체는 29일 세월호 국민조사위원회 박영대 상임연구위원과 함께 추모강연회를 개최하기 위해 22일 강의실 대여를 신청했지만 반려됐다.

학생들은 이날 학내 600주년기념관 앞에서 집회를 열고 "대학 본부가 3년째 세월호 간담회 강의실 대여를 거부했다"며 "심지어 다른 학회가 자체 정기세미나를 진행하기 위해 강의실 대여를 신청하자 '세월호 추모행사가 있을 수 있다'며 원천 불허하기까지 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대학 본부가 '정치적 중립성을 지켜야 한다'고 반려했지만 학내에서는 2015년, 2016년 오세훈 전 시장, 유승민 의원의 강연회가 있었고 안종범 전 교수는 교수직을 유지하며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직을 수행하다 구속됐다"며 추모행사 불허 결정이야말로 편향된 정치행위라고 비판했다.

'4월16일의 약속 국민연대(4.16연대)'도 이날 성명을 내고 "성균관대의 처사는 세월호참사에 대한 왜곡, 진상규명을 반대하는 행위로 간주한다"며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학교 측은 "교육 목적 이외의 정치적인 행사는 기본적으로 열지 못하게 하는 것이 원칙"이라며 "외부 연사를 초청해 강연하는 것은 정치 행위에 해당해 강의실 대여를 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학생들은 이날 오후 6시 학생회관 앞 노천극장에서 간담회를 열었다.

성균관대는 2014년과 2015년에도 세월호 유가족 간담회를 위한 강의실 대여를 불허해 논란이 된 바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성균관대, #오세훈, #세월호, #유승민, #박영대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