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북협력 사드우회 미국중국사이 샌드위치 탈피?조선[사설] 美 의회 사드 보복 中 규탄, 韓 국회는 우리 정부 규탄 에 대해서

17.03.27 07:15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북협력 사드우회  미국중국사이 샌드위치 탈피?조선[사설] 美 의회 사드 보복 中 규탄, 韓 국회는 우리 정부 규탄  에 대해서

(홍재희)====TV 종합편성 채널 까지 확보한 방씨 족벌이  변함없이 진실과 거리가 먼  거짓과  불공정 편파 왜곡된  사설과 칼럼을 통해 대한민국 사회의 건강한 여론형성에 걸림돌 역할을 하고 있는 친일 반민족 반민주 반 통일의 냉전수구적인  방상훈 사장의 조선일보 사설은

"미국의 공화당과 민주당 의원들이 사드(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 배치에 대한 중국의 보복을 규탄하는 결의안을 공동으로 발의했다. 미 하원 외교위 테드 요호 아·태 소위 위원장(공화)과 민주당의 제리 코널리, 아미 베라 의원 등이 참여한 이 결의안은 "사드 배치를 막기 위한 중국의 외교적 협박과 경제적 압박은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밝혔다. 결의안은 "사드는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해서만 철저히 방어적으로 운용되고 제3국을 겨냥하지 않는다"며 "중국의 한국에 대한 보복과 협박은 용납할 수 없다"고 했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사드는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으로부터 대한민국 수도권을 방어하지 못한다.  그런 사드 남한 배치로  남북한 보다 오히려 중국과 미국이 충돌하고 있다.  이명박근혜 정권과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가  미국과 함께 대북 강경정책으로  김대중 노무현 정부의 햇볕정책과  평화 번영 정책 무력화 시키고 지난 10년 동안북한 압박한 것이 북한 핵무장  시키고 미국 본토 도달할수 있는 탄도미사일 개발하는 소중한 시간 부여해   사드 남한 배치하자 중국이 발끈 하고 나선 것이다. 김대중 노무현 정부의 햇볕정책과  평화 번영 정책 은 북한으로 하여금 핵이나 운반수단 개발보다 개성공단으로 상징되는 남북 경협에 북한의  체제 의존하도록 유도해  한반도에 대한 중국과 미국의 개입과  영향력 행사는 최소화 했었다.

조선사설은

"미 의회의 초당적 결의안은 그 내용도 구체적이라는 점에서 본회의에서 채택될 것이 확실시된다. 이 결의안은 중국의 세계무역기구(WTO) 규정 위반 가능성을 경고하며, 한국 기업에 대한 조사, 한국 여행 상품 판매 금지 등 중국이 취하는 보복을 망라해 적시했다. 이에 앞서 존 매케인 상원 군사위원장도 중국 비난 성명을 발표했다. 다음 달 초 미·중 정상회담을 위해 방미하는 시진핑(習近平) 주석도 미 의회의 이런 분위기를 신경 쓰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파이낸셜타임스는 중국이 자해적 행동을 하고 있다고 했고, 홍콩 사우스차이나 모닝포스트도 사드 보복은 성공할 수 없다고 했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김대중 노무현 정부의 햇볕정책과  평화 번영 정책 은 북한으로 하여금 핵이나 운반수단 개발보다 개성공단으로 상징되는 남북 경협에 북한의  체제 의존하도록 유도해  한반도에 대한 중국과 미국의 개입과  영향력 행사는 최소화 했었기 때문에 중국이나 미국의 경제보복에 남한이 노출되는 일이 없었다. 그런데  이명박근혜 정권 집권이후 햇볕정책과  평화 번영 정책  무력화 시키고 개성공단 차단하자 북한은 이명박근혜 정권 집권이후   남북 경협 차단되자 북중 경협으로 이어져 북한에 대한 중국 경제가 지배적으로 영향력 행사했고  미국또한  이명박근혜 정권 집권이후 대북 강경정책으로 북한 붕괴 통한 비핵화 시도하다가 북한 3대세습 연착륙시키고  김정은 정권의 핵무장 시켜주고 주한미군 사드배치로 한반도에서 중국과 미국의 패권 경쟁이 각축 벌이고 있다. 

(홍재희)====김대중 노무현 정부의 남북화해협력으로 중국과 미국의 남북한에 대한 영형력 행사가 제한돼 있어서  개성공단 가동되고 동시에  남한과 중국의 무역 규모가 확대돼 있었는데  이명박근헤 정권집권이후  남북벅대적 대치의 대립이 심화되고 북중  경제 밀착과 한미 군사적 밀착으로 북한  핵과 운반 수단 확보 하게 만들어놓고 미국이 사드 남한 배치하자 남북의 대치국면이 한반도에서 강대국인 중국과 미국이 정면으로 대치하는 국면 조성돼 북핵 도 실패하고  북힌 붕괴도 실패하고 남북경협도 실패하고 한반도를 중국과 미국의 패권 경쟁의 갈등장소로 만든 집단들이 이명박근혜 정권과 방상훈 사장의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이다.

조선사설은

"그러나 우리 국회는 정반대 움직임이다. 민주당·국민의당·정의당 의원 24명은 이달 초 사드 배치 중단 결의안을 제출했다. 중국이 아니라 우리 정부를 규탄하는 내용이다. 집권이 유력하다는 민주당은 국회의 비준 동의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사실상 사드 배치 철회를 요구하는 것이다. 중국에 사드 보복 중단 촉구 결의안을 낸 것은 바른정당 하나뿐이다. 통과는 불가능한 상황이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명박근혜 정권과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의  지난 10년 동안 미국 전략 자산 대규모 동원해 대북 제재 압박 봉쇄정책 일변도는 실패 했다는 것이 김정은 정권의 핵무장을 통해서 확인됐다.  오히려 남북 대치 국면을 한반도에서 중국과 미국이 충돌하는 국면으로 확대 재생산 시켜서 남북한이 중국 미국  대림의 희생양으로 전락됐다.

조선사설은

"민주당이 지지율 1위인 것은 탄핵 정국의 반사이익을 본 것이다. 민주당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우리 안보보다 중국 안보를 더 걱정하고, 중국의 치졸한 보복도 우리 잘못 때문이라고 비난하라는 것은 아닐 것이다. 중국이 사드 철회에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것은 우리 야권의 분열 행태 때문이다. 이런 야권이 곧 집권한다는데 보복을 그만둘 이유가 없다. 북한인권법도 미국 의회에서 먼저 통과됐다. 우리 야당은 북한인권법을 누더기로 만들어 통과시켜준 뒤에도 북한인권재단 발족을 가로막고 있다. 우리 안보와 북한 동포 인권을 우리 아닌 남이 더 걱정한다면 비정상도 보통 비정상이 아니다. 비정상은 오래갈 수 없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명박근혜 정권 집권10년 오바마미국 민주당 정권 집권8년 대북 적대적 제재 압박 봉쇄 통한 북한 비핵화 정책실패가 바로 북한의 2차 3차 4차5차 핵실험이 웅변으로 보여주고 있다. 이제 북한의 미국 본토 타격할수 있는 ICBM  시험발사가 눈앞에 다가왔다고 한다.북한의 미국 본토 타격할수 있는 ICBM  시험발사가 성공하면  김정은 트럼프 북미 핵빅딜 통해 북미 수교 한반도 평화협정체결은 필연이다. 그때 남한은 어쩔셈인가? 남북관계 개선이 급선무이다. 김대중 노무현 정부 집권 10년의 교훈은 남북관계 개선과  남북화해협력이 중국과 미국의 한반도에 대한  남북한에 대한 간섭과 영향력 배제하고 남북한이 G2시대 중국과 미국의 사이에서 공생공존하면서 세력 균형자역할 할수 있다는 교훈을 남겨 주었다.

(자료출처= 2017년3월25일 조선일보[사설] 美 의회 사드 보복 中 규탄, 韓 국회는 우리 정부 규탄)

퍼 가실 분은 참고하세요. 이 글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neo.urimodu.com/bbs/zboard.php?id=column_jaehee_hong&page=1&sn1=&divpage=3&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2423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