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회식비 일부를 '카드깡'하고 계약직 교직원한테서 선물을 받은 사실이 드러나 경징계를 받을 처지에 놓인 인천 A초등학교 교장이 사표를 제출해 '책임 회피 꼼수'라는 비판이 제기된 가운데(관련 기사 : 인천시교육청 '회식비 카드깡 교장' 봐주기 감사 의혹), 인천시교육청이 사표를 수리하지 않고 재 감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시 교육청은 지난달 민원을 접수하고 감사를 실시해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으로 경징계를 앞둔 A초교 교장 B씨가 지난 16일 사표를 제출했지만 이를 수리하지 않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시 교육청이 B 교장을 경징계 처분하기로 한 사실이 <시사인천>의 보도로 알려지자, A초교 교사와 학부모들은 '교장 봐주기 감사 결과'라며 시 교육청과 교육부 등에 재감사를 청구하는 민원을 계속 제기했다.

시 교육청 감사관실이 교사들의 진술 내용을 제대로 조사하지 않아 경징계 처분이 나왔다는 것이다. 교사들은 첫 진술 내용에 더해 교장이 공금을 횡령했다고 의심되는 사항과 부당한 행위들을 실명으로 다시 민원을 넣었다.

B교장이 경징계를 받을 처지에 놓였다는 게 알려져 학부모들의 항의가 빗발치자, B교장은 학부모총회에서 공식 사과하겠다고 했지만, 총회 전날 '다리를 다쳐 병원에 입원했다'며 병가를 내고 총회에 참석하지 않았다. 그리고 총회가 열린 다음 날 시 교육청에 사표를 제출했다.

B교장의 행태 등에 화가 난 교사와 학부모들은 같은 날 시 교육청 감사관실을 찾아가 탄원서를 제출하고 "사표가 수리될 경우 감사를 할 수 없고, 그러면 많은 의혹들이 밝혀질 수가 없으니 사표를 수리하지 말고 감사를 선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교사와 학부모들은 이러한 내용을 신은호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에게도 전달하고 시 교육청이 제대로 처리할 수 있게 지적해달라고 요청했다.

신은호 위원장은 "교사와 학부모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그 주장이 타당했고 감사 결과를 신뢰하기 어려웠다"며 "이 상황에서 사표를 수리하는 것은 말이 안 돼, 시 교육청에 사표 수리를 하지 말 것과 재감사할 것을 요구했다"고 말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23일 <시사인천>과 한 전화통화에서 "감사관실에서 '사표 수리에 제한 사유가 있다'는 답이 와서 수리하지 않았다"며 "최근 제출된 탄원서와 진정서에 새로운 문제 제기가 있어 재감사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답했다.

한편, 시 교육청이 B교장의 사표를 수리하지 않고 재감사한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교사와 학부모들은 "이번에는 철저하게 감사를 진행해 그동안 교장의 부당한 행위와 공금 횡령 의혹을 명백하게 밝히길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시사인천(http://isisa.net)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카드깡 교장, #인천시교육청, #재 감사, #사표, #감사관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