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시민의 눈' 충남지역 회원들이 22일 낮 12시, 천안선거관리위원회 사무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내 지역구 선거구는 내가 지키겠다"며 공식 활동을 선언하고 있다.
 '시민의 눈' 충남지역 회원들이 22일 낮 12시, 천안선거관리위원회 사무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내 지역구 선거구는 내가 지키겠다"며 공식 활동을 선언하고 있다.
ⓒ 시민의 눈

관련사진보기

전국 단위 최초 선거 절차 감시를 목적으로 발족한 '시민의 눈' 충남 지역 조직이 본격 활동을 공식 선언했다.

'시민의 눈' 충남지역 회원들은 22일 낮 12시, 천안선거관리위원회 사무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19대 대통령선거가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활동에 돌입한다"며 "내 지역구 선거구는 내가 지키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매의 눈으로 모든 선거 절차를 감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감시 대상 선거 절차와 관련해서는 지난 대선에서 논란이 됐던 △투표함 부실 관리 △심사집계표 불투명 △개표 정부 시스템 및 개표소 상황 방송 불일치 의혹 △선상투표 참관인 공정성 문제 △관외투표 이송과정시 참관인 불참 △사전투표함 관리에 합리적인 시스템 부족 △다량의 미분류표 발생 현상 △정당 참관인 불성실 행태 △선거관리위원 및 종사자 참관인 법적 지위 미숙지 △거소투표 불법 부정행위 △투표용지 구분 기준 불명확 등이 포함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밖에도 부정선거 의혹을 없애기 위해 △투표소에서 개표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 마련을 위한 100만인 서명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감시단 조직 활동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한편 '시민의 눈'은 지난 12월부터 회원 모집을 시작해 현재 3만 명의 회원을 모집했다. 이들은 이번 대선이 본격 시작되기 전까지 전국 243개 지자체에서 7만 명 규모의 감시단을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태그:#시민의 눈, #충남 지역, #투표소, #7만 명, #선거부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