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신광태

관련사진보기


ⓒ 신광태

관련사진보기


ⓒ 신광태

관련사진보기


ⓒ 신광태

관련사진보기


"우리가 솔선함으로 주민들 참여로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화천군 사내면 여성 의용소방대장 이선희씨의 말이다. 지난 3월21일, 사내 의용소방대(이하 의소대)에서 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사창리 시가지 물청소를 실시했다. 겨우내 쌓인 미세먼지, 염화칼슘 등으로 더럽혀진 도로를 말끔히 씻어냈다. 50여명의 남녀 의소대원들이 물청소를 시작하자 빗자루를 든 주민들 참여로 이어졌다.

"요즘 같은 봄이면 산불예방 활동도 나가고 있어요."

산불이 나면 가장 먼저 현장에 도착한다. 산불이 번지는 것을 막기 위한 방어선 긋기를 비롯해 잔불정리를 하는 것이 이들의 임무다. 현장에 출동한 사람들을 위한 빵과 급수지원도 한다.

"지난해 깊은 산속에서 조난자가 발생했는데, 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구조했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꼈어요."

의소대는 산불 관련 일만 하는 줄 알았다. 불조심 캠페인을 비롯해 관광객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교육도 실시 한단다. 또 군부대 병사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 응급조치 교육도 이들의 몫이라고 했다.

금년도엔 단 한건의 안전사고나 산불 없는 지역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것이 이선희 사내 여성 의소대장의 포부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밝고 정직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오마이뉴스...10만인 클럽으로 오십시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