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화환을 보낸 것으로 알려져 선거법 위반 논란에 휩싸인 신연희 강남구청장에 대한 선거관리위원회의 조사가 미온적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강남구의회 여선웅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강남구 선관위로부터 전화 한 통 받았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보낸 화환을 본 적이 있냐고 물었다"면서 "선관위가 일을 참 이상하게 한다"고 비난했다.

이어 "처음 서울시 선관위에 선거법 위반 여부를 조사해야 한다고 했을 때부터 선관위는 매우 미온적이었다"면서 "당시는 강남구가 화환을 보낸 것을 인정했기 때문에 논란의 여지가 없었는데 서울시 선관위는 박 전 대통령이 받았는지 확인해야 한다며 강남구를 두둔하는 발언을 했다"고 말했다.

여 의원은 "박 전 대통령이 확인해줄 가능성이 거의 없거니와 검찰도 만나기조차 힘든데 선관위가 만날 수 있겠냐"며 "선관위는 삼성동 자택 주변 CCTV 및 경찰이 매일 작성하는 자택 출입 기록일지와 강남구 업무추진비 내역 등을 확보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주장했다.

여선웅 의원은 기자와의 통화에서 "신연희 구청장이 박 전 대통령에게 화환을 보낸 것과 관련한 위반 여부를 강남구와 서울시 선관위에 질의했는데 이를 확인하는 차원에서 나한테 전화한 것 같은데 황당하다"면서 "아무래도 이번 사건이 본 사람도 없고 본인도 부인하고 받은 사람도 확인할 수 없으니 마무리하려고 전화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강남구 선관위 관계자는 "여선웅 의원에게 화환을 전달한 것을 보았는지 또 누구에게 전달된 것인지에 대해 알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전화한 것뿐"이라며 "수사가 미온적이라는 지적은 여 의원의 개인적 주관"이라고 일축했다.

이어 "현재 신연희 구청장의 화환 문제는 계속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면서 "여선웅 의원의 지적을 비롯해 여러 가지를 조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연희 구청장은 지난 14일에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화환을 보낸 것으로 알려져 선거법 위반 논란이 일자 화환을 보내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덧붙이는 글 | 강남내일신문 게재



태그:#신연희 강남구청장, #여선웅 강남구의원, #박근혜 화환, #선관위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