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용 뇌물공여 혐의기소는 박근혜 구속수사의미? 방송3사 뉴스보도비평

17.02.27 11:07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이재용 뇌물공여 혐의기소는 박근혜 구속수사의미? 방송3사 뉴스보도비평

2017년2월26일 MBC 뉴스 데스크,SBS 8시 뉴스,KBS1TV 뉴스9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구속 이후 다섯 번째로, 주말 이틀 내내 소환돼 보강조사를 받았다고 보도했는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뇌물공여 혐의로 기소돼 재판에 넘겨지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구속수사 또한  탄핵 인용 되면 즉각  검찰에 의해 진행될 것이고 탄핵기각 돼도 박근혜 대통령 임기 마치고 구속수사 받는 것은 상식이라고 본다.   이번기회에  망국적인 재벌과  대통령권력의 정경유착의 고리를 근본적으로 뿌리 뽑아야 한다.

2017년2월26일 MBC 뉴스 데스크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오늘도 특검에 불려 나왔습니다. 구속 이후 다섯 번째로, 주말 이틀 내내 소환돼 보강조사를 받았습니다. " 라고 보도했고

2017년2월26일 SBS 8시 뉴스는" 이재용 부회장은 구속 이후 5번째로 오늘 특검에 나왔습니다.지난달 참고인으로 조사받은 최지성 미래전략실장도 피의자 신분으로 다시 소환됐습니다.삼성의 총수와 2인자가 동시에 불려 나온 셈입니다.특검은 뇌물죄와 관련된 삼성 관계자들을 직접 재판에 넘길 방침인데, 기소를 앞두고 뇌물 혐의와 관련된 막바지 보강조사 차원에서 두 사람을 함께 부른 것으로 보입니다." 라고 보도했고

2017년2월26일 KBS1TV 뉴스9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어제(25일)에 이어서 오늘(26일)도 소환됐어요?네, 지난 17일 구속되고 다섯 번째 소환됐습니다.특검은 공식 수사 기간이 이틀 밖에 남지 않은 가운데 이 부회장의 뇌물 공여 혐의 등에 대해 막바지 보강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최지성 삼성 미래전략실장도 지난달 9일에 이어 다시 소환 돼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라고 보도했다.

안티조선 언론개혁 홍재희 시청자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