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주말날씨포커스
ⓒ 온케이웨더

관련영상보기


막바지 겨울 추위가 기승을 부린 한주였다. 다가오는 주말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 기온이 10℃ 내외로 오르며 추위가 누그러지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주말날씨 포커스' 방송을 통해 "오늘 아침까지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추웠으나 낮부터 기온이 점차 오르겠다"며 "서울의 낮 기온은 토요일 7℃, 일요일 8℃로 주말동안 평년기온(6℃)을 웃도는 포근한 날씨가 되겠다"고 예보했다.

케이웨더 이재정 예보관은 "토요일 우리나라는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중부지방은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중부지방은 오후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고 전했다.

이어 "일요일은 중국 산둥반도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동풍의 영향으로 울릉도, 독도는 오전한때 흐리고 비 또는 눈이 오겠고, 동해안은 점차 흐려지겠다"고 말했다.

지역별 주말날씨를 살펴보면 토요일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만 지나겠고 낮 기온은 서울 7℃, 대전 9℃가 되겠다. 일요일은 종일 맑은 가운데 서울과 대전이 8℃로 포근하겠다.

호남지방은 토요일 종일 구름이 많겠다. 한낮에 광주와 제주가 10℃까지 높게 오르겠다. 일요일도 맑은 하늘이 이어지겠고, 광주는 0℃에서 10℃, 제주도 4℃에서 10℃의 분포를 보이겠다.

영남지방은 토요일 구름이 많은 가운데 낮 동안 부산이 12℃까지 오르겠다. 일요일도 맑은 하늘이 이어지겠고, 한낮에 대구 11℃, 부산 12℃로 포근하겠다.

동해안지역은 토요일 대체로 구름이 많겠고, 강릉이 1℃, 속초가 -3℃로 출발해 10℃까지 오르겠다. 일요일은 맑은 가운데 강릉은 계속해서 1℃에서 10℃, 속초는 -3℃에서 8℃가 되겠다.

한편 함께 방송을 진행한 황지영 캐스터는 "이번 주말은 맑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져 야외활동하기 무난하겠다. 다만 대기가 안정되며 정체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양이 증가해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아지겠고,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한다"고 전했다.

덧붙이는 글 |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태그:#주말날씨, #미세먼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