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근혜 정권퇴진을 위한 충북비상시국대회가 오는 25일, ‘2017년 민중총궐기’ 참여 독려를 위한 행동에 돌입했다.
 박근혜 정권퇴진을 위한 충북비상시국대회가 오는 25일, ‘2017년 민중총궐기’ 참여 독려를 위한 행동에 돌입했다.
ⓒ 충북인뉴스

관련사진보기


박근혜 정권퇴진을 위한 충북비상시국대회가 오는 25일, '2017년 민중총궐기' 참여 독려를 위한 행동에 돌입했다.

충북비상시국대회는 20일 "우리는 박근혜 정권의 국정농단과 민주주의 파괴에 맞서 지난 3달여간 촛불을 들었다"며 "충북에 피어오른 5만 여개의 촛불을 우리는 기억한다. 촛불의 힘으로 우리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역사를 써왔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주의의 암흑기를 걷어낸 촛불의 힘은 탄핵을 넘어 평등한 대한민국을 꿈꾸었다"며 하지만 "박근혜는 생명연장을 위해 온갖 꼼수를 부리며 헌재를 농락하고 탄핵 결정을 지연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국회에 대해서도 "국회의 시간은 탄핵 소추안 가결 이후 작동불능 상태로 멈춰있다. 민주주의 파괴와 적폐 청산 과제를 처리할 방안을 논의하기는커녕 대통령 만들기에만 혈안이 되어 있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충북비상시국대회는 이러한 현실에 대해 "선명한 국민들의 요구를 밝히고자 오는 25일, 충북도민과 함께 서울로 올라갈 것"이라며 "충북도민들이여 민주주의를 지켜온 위대한 도민의 힘으로 박근혜를 몰아내자"고 호소했다.

이와 함께 이들은 일주일동안 박근혜 퇴진, 조속 탄핵, 적폐 청산을 위한 집중주간으로 출근선전전, 집중선전전 등을 진행해 민중총궐기 참가 독려에 집중할 계획이다.

충북비상시국대회는 이날 지역 국회의원들에게 보낸 적폐청산 요구 질의서에 대한 회신 결과도 발표했다.

이들은 지역 국회의원들에게 세월호 진상규명과 백남기 특검, 사드배치 철회, 성과연봉제 폐기, 언론장악 방지, 국정역사교과서 폐기 등 10개의 요구사항에 대해 동의여부를 묻는 질의서를 발송했다.

충북비상시국대회에 따르면 권석창·이종배·경대수·박덕흠 등 자유한국당(전 새누리당) 소속 의원들은 회신을 하지 않았고 도종환·변재일·오제세 등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은 대부분 질문에 동의한다고 답했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국회 사무실 전화수신이 정지돼 질의서를 발송하지 못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충북인뉴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