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바른정당 이혜훈 의원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바른정당 이혜훈 의원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바른정당 최고위원을 맡은 이혜훈 의원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을 국가경제 위기로 확대해석하는 언론보도에 대해 '침소봉대(작은 일을 크게 과장해 말함)', '왜곡선동' 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 의원은 20일 국회에서 열린 바른정당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삼성 위기가 한국경제의 위기를 가중시킬 거라는 위기론이 연일 보도되고 있다"며 "이런 침소봉대 호들갑이야말로 한국경제를 어렵게 만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지난 17일 이 부회장이 구속된 뒤, 삼성의 경영공백이 그룹의 인사 및 사업을 중단시켜 한국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여러 언론의 전망이 나왔다. 이 의원은 "총수가 구속됐던 재벌 사례를 보면 옥중에서도 인사를 챙기고 사업을 관장했다며 엄청난 성과금을 받았다"라며 "이 부회장이 구속됐다고 사업과 인사가 중단된다는 주장은 설득력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삼성의 뇌물죄가 성립되면 삼성이 미국의 부패방지법에 걸려 수조원의 벌금을 낼 것이란 보도도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했다. 이 의원은 "삼성은 미국법에 의해 설립된 기업도, 주 사업장이 미국에 있는 기업도, 미국 증시에 상장된 기업도, 미국 증권거래소에 보고의무가 있는 기업도 아니다"라며 "이번 뇌물건과 관련해 미국 영토 내에서 뇌물제공 행위를 하지 않았고 미국의 전산망‧통신망‧은행망도 이용하지 않은 것으로 발표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국의 부패방지법 적용을 받기 위한 이 수많은 조건 중에 단 하나도 걸리지 않기 때문에 설사 삼성의 뇌물죄가 유죄로 판결나더라도 미국부패방지법의 적용을 받을 가능성은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삼성을 두둔하는 보도를 그만두라고 촉구했다. 이 의원은 "삼성 광고를 받아야 하는 언론들이 가능성 제로(0)인 이벤트를 침소봉대하는 것"이라며 "삼성이 당장 수조원 벌금을 물게 된 것처럼 호들갑을 떤다면 의도적으로 국민적 불안을 부추겨 삼성무죄 여론을 조성하려는 왜곡선동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또 이 의원은 "(이같은 행위를) 즉각 중단해야 건전한 경제질서가 확립돼, 한국경제가 체질을 튼튼히 만드는 전화위복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태그:#언론, #왜곡보도, #삼성, #이혜훈, #바른정당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