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방영한 SBS <씬스틸러-드라마전쟁> 한 장면

지난 10일 방영한 SBS <씬스틸러-드라마전쟁> 한 장면 ⓒ SBS


추석 파일럿으로 제작됐을 때부터 유명 배우들의 열연 덕에 장안의 화제를 모았던 SBS <씬스틸러 - 드라마전쟁>(아래 <씬스틸러>). 하지만 월요일 오후 11시로 정규편성된 이후에는 시청률은 평균 3%대로 높은 편은 아니다. 하지만 <씬스틸러>에 등장하는 김신영의 연기만큼은 네티즌 사이에서 인기다.

2016년 12월 5일 첫 방영 이후 6회가 지난 지금, 김신영은 <씬스틸러>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보여주고 있다. 송혜교부터 박수홍 어머니, <주온>의 토시오까지. 김신영이 선사하는 캐릭터의 스펙트럼은 상당히 넓다. 철저히 웃음을 위해 기획된 분장으로만 보기에는 김신영의 열연이 과소평가받는 기분이다. 지난 9일 방영한 <씬스틸러>에서 치매 노인으로 분한 김신영은 애절한 눈물 연기로 스튜디오를 눈물바다로 만들기도 했다. 할머니 연기에 완벽하게 몰입을 한 탓에 쉽게 눈물을 그칠 수 없었던 김신영은 감정을 추스른 후 소주병을 들고 트와이스의 'TT'를 부르며 장안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웃음과 울음을 동시에 이끌어낸 명장면이었다.

반면 지난 16일 방영한 '시크릿가든' 편에서 김신영이 분한 길라임은 철저히 웃음을 위해 기획한 캐릭터였다. 이 에피소드에는 드라마 <시크릿가든>의 메인 캐릭터 '길라임'이 등장했다. 드라마 속 '길라임'과 비슷한 옷차림과 등장한 강예원은 '이태리 장인'이 한 땀 한 땀 수놓은 만든 트레이닝복을 차려입은 본부장으로 분한 양세형과 함께 코믹한 로맨스를 선보인다. 하지만 또 다른 길라임이 등장하면서 스튜디오는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된다. 그 길라임은 우리가 알고 있던 드라마 캐릭터 길라임이 아니라, 길라임으로 자칭하며 특급 병원을 열심히 다니셨다던 '올림머리의 그분'이시다.

 지난 16일 방영한 SBS <씬스틸러-드라마전쟁> 한 장면. 김신영은 올림머리를 한 채로 등장했다. '누군가'를 연상시킨다.

지난 16일 방영한 SBS <씬스틸러-드라마전쟁> 한 장면. 김신영은 올림머리를 한 채로 등장했다. '누군가'를 연상시킨다. ⓒ SBS


누가봐도 1년 365일 올림머리를 고수하는 박근혜 대통령인데, 자신을 길라임으로 부르며 스튜디오에 등장한 김신영은 이내 박근혜 성대모사까지 완벽히 소화해내며, 감탄하게 만든다. "머리를 90 분동안 하느라 늦었습니다." "내가 왜 여기로 왔나 자괴감이 듭니다." 등 박근혜 어록 패러디는 기본이다.

이 에피소드에는 김신영의 박근혜 패러디를 빛내주는 또 한 명의 조력자가 등장한다. 스스로를 길라임이라 주장하는 올림머리 여성과 술을 마시고 난 이후 영혼이 뒤바뀐 양세형은 이내 박근혜 화법을 그럴싸하게 흉내 내며, "역시 애드리브의 신"이라는 찬사를 받는다.

반등의 여지 충분한 <씬스틸러>

100% 애드리브로 다양한 캐릭터를 재치있게 소화하는 김신영과 양세형의 열연에도 불구하고 <씬스틸러>의 시청률과 화제도는 높지 않다. 하지만 아직 6회만 방영한 상태이고, 매회 다양한 캐릭터를 맛깔스럽게 소화하는 <씬스틸러> 김신영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서서히 입소문을 타고 있는 만큼, 반등의 여지는 충분하다.

 SBS <씬스틸러-드라마전쟁>에 출연 중인 김신영. 그는 변신의 귀재다.

SBS <씬스틸러-드라마전쟁>에 출연 중인 김신영. 그는 변신의 귀재다. ⓒ SBS


3%대에 머무는 <씬스틸러> 시청률이 오르려면, 김신영 외에도 다양한 화제성을 구축해야 한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씬스틸러>에는 아직 김신영만 보인다. <씬스틸러>에서 김신영과 함께 출연하는 다른 스타들도 프로그램을 재미있게 이끌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되는 것은 김신영뿐이다.

<씬스틸러>와 동시간대 방영하는 KBS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가 매주 기상천외한 에피소드를 쏟아내는 터라, 묻히는 것일까. 그러나 시청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자극적인 양념을 치지 않아도, 다양한 분장과 개성 있는 연기로 사람들을 웃기고 울리는 김신영의 열연은 이대로 묻히기 아깝다. 비록 <씬스틸러>는 사라지더라도 캐릭터 변신의 귀재 김신영은 남겠지만, 이왕이면 <씬스틸러>에서 어떤 역할이든 재미있게 소화해내는 김신영을 오랫동안 보았으면 한다. 시청률과 별개로 김신영의 새로운 전성시대는 지금부터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권진경 시민기자의 개인 블로그(neodol.tistory.com), <미디어스>에 게재되었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게재를 허용합니다.
씬스틸러 김신영 길라임 예능 양세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로 지금 여기에서 여성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2016년부터 오마이뉴스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팟캐스트 '말하는 몸'을 만들고, 동명의 책을 함께 썼어요. 제보는 이메일 (alreadyblues@gmail.com)로 주시면 끝까지 읽어보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