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국회가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을 가결한 이튿날인 10일, 서울 도심에서는 박 대통령 탄핵에 반대하는 보수단체의 집회가 열렸다.

'박사모(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 등 보수단체가 이날 오전 11시부터 서울 청계광장에서 연 '헌법수호를 위한 국민의 외침' 집회에는 경찰 추산 1만5천명의 인원이 모였다.

주최 측은 "행사 시작 시각 기준 21만 3천명이 청계광장을 가득 메웠다"고 주장했다.

집회 장소 주변에는 행사 시작 한 시간 전부터 50∼80대가 주를 이룬 참석자들이 양손에 태극기를 들고 속속 모여들었다.

참석자들은 '속지 마라 거짓선동 자유대한 수호하자', '고맙다 탄핵찬성. 덕분에 5천만이 깨었다', '이정현 파이팅' 등의 구호가 적힌 손 피켓을 들었다.

이들은 "대한민국 말아먹는 여론 쿠데타 중지하라", "종북세력 몰아내자", "성형설, 굿판설이 안 되니 90분 머리설 주장하는 좌파들은 죽어라" 라는 구호를 외치며 호응을 유도했다.

행사가 시작되고 사회자가 "촛불 든 시민이여, 제자리로 돌아가십쇼. 당신들이 드는 촛불 속에 종북 좌파의 적화 야욕을 알 때가 되지 않았나"라는 호소문을 읽자 분위기는 한층 달아올랐다.

"박근혜 대통령 울지 마세요. 슬퍼하지 마세요"라는 구호까지 선창하자 일부 집회 참석자들은 눈물을 훔치기도 했다.

유복렬(82·여) 씨는 "어제 탄핵안이 가결되는 걸 보고 내 친구는 억울해서 쓰러져 병원에 입원했다"고 말했다.

유씨는 "(기초연금) 20만원 받고 잘 살게 해준 박근혜 대통령이 내 자식보다 더 중요하다"면서 "박 대통령이 뭘 그렇게 잘못했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참석자 중 일부는 박 대통령도 잘못한 게 있다고 인정하면서도 혼란을 틈타 종북세력이 활개 치는 걸 볼 수 없어 집회에 나왔다고 이야기했다.

배정호(64) 씨는 "(촛불집회에 나온 시민이) 어린 애들까지 동원해 나라를 망치려 하면 안된다"면서 "나는 나라를 위해서, 국회 해산을 위해서 집회에 나왔다"고 말했다.

집회에서는 박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가결되기까지 박 대통령을 제대로 보필하지 못한 참모들의 책임이 크다는 주장도 나왔다.

연사로 나선 김경재 한국자유총연맹 회장은 "'정윤회 사건'이 벌어졌을 때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 이하 몇 사람이 이 문제를 엄격히 다뤘다면 이런 사건은 없었을 것"이라면서 "모르긴 몰라도 김기춘이 겁먹은 게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김 회장은 그러나 99년 유치원생 등 23명이 숨진 씨랜드 청소년 수련원 화재 사건을 언급하고 "그때 유족들이 7번이나 면회를 요청했는데도 대통령이 거절했다"며 "박 대통령이 쫓겨날 만큼 잘못했다고 생각하냐"는 말로 박 대통령을 옹호했다.

김 회장이 "피해자들의 희생이 억울해도 이걸 천년만년 끌고 갈 수는 없다"며 "대통령이 머리 하는 시간을미주알고주알 이야기해 치부를 공개하는 이런 나라가 어디 있냐"고 하자 참석자들은 환호로 응답했다.

박사모를 비롯한 보수단체 집회 외에도 오후에는 국가기도연합이 서울역 광장에서 박 대통령 탄핵 소추안 가결을 비판하는 기도회를 연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보수단체 집회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