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민주당은 31일 최순실 게이트 정국을 '국가비상사태'로 선포했다. 당은 11월 1일부터 전국 지역위 차원의 출퇴근길 시위를 전개하고 특별법에 의한 특검도입을 관철시키겠다고 밝혔다.
▲ 국가비상사태 민주당은 31일 최순실 게이트 정국을 '국가비상사태'로 선포했다. 당은 11월 1일부터 전국 지역위 차원의 출퇴근길 시위를 전개하고 특별법에 의한 특검도입을 관철시키겠다고 밝혔다.
ⓒ 더불어민주당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은 31일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전국 지역위원회와 함께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대국민 집중선전전을 진행한다.

먼저 강원도당은 산하 8개 지역위와 함께 31일부터 11월 4일까지 출근 피켓시위를 전개한다.

도당은 최근 논평을 통해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의 대통령 충성 발언을 비판하면서 "또 당신인가. 당신의 부끄러움은 어디에 있는가, 지금 대한민국 국민은 충분히 부끄럽다"고 분노했다.

그러며 도당은 "정유라로 인해 이대학생들이 부끄럽고, 최순실로 인해 국민이 부끄럽다. 당신에게 국민의 권한을 위임해준 주체는 대통령과 최씨 일가가 아니라 춘천 시민임을 제발 상기하라"고 일갈했다.

인천시당도 11월 1일부터 4일까지 출근 1인 시위를 전개한다. 시당 산하 13개 지역위 당원 200여명이 참석해 피켓시위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당 관계자는 "비선실세 최순실의 국정농단, 기획입국 의혹 등으로 '박근혜 게이트'에 대한 국민적 분노가 극에 달한 지금, 소속 지방의원과 핵심당원 위주로 1인 시위를 통해 국민적 공분을 모으는 취지"라고 밝혔다.

대구시당도 시위를 예고하면서 "헌법 69조 대통령 취임선서문은 '나는 헌법을 준수하고 국가를 보위하며'라고 시작한다. 최순실 게이트는 사인에 의해 국정이 유린되고 국민을 농락한 희대의 사건"이라고 일갈했다.

덧붙여 시당은 "청와대는 헌법기관이며 이번 사태는 헌법파괴와 국기문란에 해당되므로 박근혜 대통령은 탄핵소추의 대상이 된다"고 못 박았다.


태그:#더불어민주당, #국가비상사태, #최순실게이트, #박근혜 헌법파괴, #탄핵소추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