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이광빈 박수윤 기자 = 황교안 국무총리는 28일 박근혜 대통령이 '비선 실세'로 지목되는 최순실씨로부터 주술적 영향을 받았다는 주장에 대해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황교안 국무총리가 지난 26일 국회에서 열린 예결위 전체회의에 출석해 '최순실 의혹'과 관련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황교안 국무총리가 지난 26일 국회에서 열린 예결위 전체회의에 출석해 '최순실 의혹'과 관련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황 총리는 이날 2017년도 예산안 심사를 위한 국회 예산결산특위에 출석, 더불어민주당 금태섭 의원이 "시중에서는 박 대통령이 주술적 영향을 받았다는 말까지 나오는데, 이것이 사실이라면 대통령으로서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 날짜에 따라, 가는 곳에 따라 무슨 옷을 입으라는 것은 주술적 의미 있다. 대통령이 그런 점에 영향을 안 받았다고 확신하느냐"고 질의하자 이같이 답했다.

황 총리는 또 "박 대통령이 정상적인 국정 수행 능력이 있다고 보는가"라는 질문에는 "제가 답변을 드리는 것이 부적절한 질문이고, 우리나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정상적으로 잘 운영돼야 한다는 생각이 간절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황교안 국무총리, #박근혜 대통령, #비선_실세_의혹, #주술적_영향, #최순실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