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최순실 게이트'가 창조경제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을 벼랑 끝으로 내몬 국정 개입 논란은 국가적 재앙으로 떠올랐지만 인터넷에서 다양한 패러디의 자양분이 되고 있습니다. 25일 웹진 '직썰'에서 공개한 '몰락: 지금 그분의 심경'이 유튜브에서 조회수 51만을 넘기며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에 올라섰습니다.

영화 <다운폴>에 등장하는 히틀러를 박근혜 대통령에 비유해 풍자한 덕에 누리꾼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끌어냈습니다. 그 인기를 의식한 듯 급기야 더빙판까지 등장했습니다. 성우 구자형씨가 '급하게' 더빙했다며 유튜브에 공개한 '지금 그분의 심경 더빙판'은 여러 명의 성우가 참여해 매끄러우면서도 강렬한 시사풍자를 느끼게 해줍니다.



그동안 각종 패러디를 양산해 낸 이 영상의 원작은 2004년 독일에서 개봉한 영화 <몰락: 히틀러와 제3제국의 종말>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0년 만인 2014년 <다운폴>이라는 제목으로 뒤늦게 개봉했습니다. 올리버 히르비겔 감독이 연출을 맡아 독일에서 제작된 이 영화는 "히틀러의 비서가 기록한 독재자의 몰락과 최후의 순간"을 그리고 있습니다.

히틀러의 말투와 습관까지 연구했다는 브루노 간츠가 광기 어린 히틀러로 분해 독재자의 자살 전 10일간의 행적과 심리를 세세히 묘사한 영화가 대한민국의 오늘을 풍자하고 있습니다. 

영화 <다운폴>의 한 장면
 영화 <다운폴>의 한 장면
ⓒ 콘스탄틴

관련사진보기




태그:#박근혜, #패러디, #다운폴, #지금그분의심경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피클 추천콘텐츠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