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로 알려진 최순실씨가 대통령의 연설문을 사전에 받아보았다는 보도와 관련, 대전지역 단체들이 특검을 통한 진상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대전지역 10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대전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25일 성명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은 비선실세에 의한 국정농단을 책임지라"며 아울러 국회를 향해서는 "즉각 특별검사를 임명하여 철저하게 진상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공식적인 직책과 권한이 없는 최 씨에게 대통령의 연설문이 사전 제공되고 내용이 수정된 것은 심각하게 국정을 농단한 행위"라며 "이처럼 중차대한 국정농단행위에 대해 대통령이, 청와대가 어떻게 몰랐다고 할 수 있단 말인가"라고 개탄했다.

이들은 또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인 최 씨가 청와대 비서관 인사와 정부,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모든 부문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도 크다"며 "이 모든 것이 사실이라면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인 최 씨의 행동은 국정농단을 넘어 국기문란행위에 해당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박근혜 대통령은 최순실 씨의 국정농단을 어물쩍 넘어갈 생각을 포기하고, 국민들의 엄중한 진상규명 요구를 즉각 수용하라"면서 " 국회도 박근혜 정부의 비선실체에 의한 국정농단에 대해 특별검사를 즉각 도입하여 엄중하게 수사하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다음은 대전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의 성명서 전문이다.

박근혜 대통령은 비선실세에 의한 국정농단을 책임져라!
국회는 즉각 특별검사를 임명하여 철저하게 진상을 밝혀라!



어제 언론보도(jtbc)를 통해 드러난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인 최순실 씨가 대통령의 각종 연설문과 국무회의 등의 대통령 발언자료를 사전에 받아보았다는 것을 증명할 자료가 공개되었다.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 대통령이 통일, 대북정책과 관련하여 발표한 연설 내용에도 개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개탄할 일이다. 지난 박근혜 정부 4년 동안의 국정운영이 국민이 뽑은 대통령에 의해 운영된 것인지 심각하게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공식적인 직책과 권한이 없는 최 씨에게 대통령의 연설문이 사전 제공되고 내용이 수정될 수 있단 말인가? 이는 심각하게 국정을 농단한 행위라 할 수 있다. 이처럼 중차대한 국정농단행위에 대해 대통령이, 청와대가 어떻게 몰랐다고 할 수 있단 말인가?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20일,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최 씨가 의혹의 중심에 있는 미르재단이나 K스포츠재단 의혹 사건을 두고, 주어를 빼고 검찰이 잘 수사하라 한 바 있다. 언론에 폭로된 내용들을 고려할 때 이는 단순한 개인비리를 넘어 청와대까지 연관되어 있다는 의혹을 지울 수가 없게 되었다.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인 최 씨가 청와대 비서관 인사와 정부,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모든 부문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도 크다. 이 모든 것이 사실이라면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인 최 씨의 행동은 국정농단을 넘어 국기문란행위에 해당한다.

박근혜 대통령은 최순실 씨의 국정농단을 어물쩍 넘어갈 생각을 포기하고, 국민들의 엄중한 진상규명 요구를 즉각 수용하라!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국민적 요구를 무시한 채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거나 꼬리 자르기 식으로 접근한다면 거대한 국민적 저항에 직면할 것임을 경고한다.

아울러 국회도 박근혜 정부의 비선실체에 의한 국정농단에 대한 구체적인 진실을 언론을 통해 확인한 만큼 특별검사를 즉각 도입하여 엄중하게 수사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2016. 10. 25
대전시민사회단체연대회

덧붙이는 글 | 대전충청 한줄뉴스



태그:#최순실, #박근혜, #국정농단, #국기문란, #연설문유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