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이 기사 한눈에

  • new

    보통 조사할 게 있다면 우편물로 조사받으러 오라는 엽서를 보내던데 페이스북 개인 채팅란에다 연락달라는 건 또 처음이다.
ⓒ 변창기

관련사진보기


변창기씨.
울산동부서 00팀 000경삽니다.
052-000-0000번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페이스북 개인 메시지로 위와 같이 문자가 왔다. 지난 10월 19일(수) 14시경에 온 문자였다. 그후... 21일(금) 오후에 현대차 정문에 있는 비정규직 해투위 교육관으로 정보과 형사가 날 찾아 왔더란다. 왜?

현대중공업에서 나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단다. 무슨 일로?

○○○ 국회의원 사무실에 의뢰해 무슨 일인지 좀 알아봐 달라고 요청했었다. 답변인즉 지난 8월경 페이스북에 퍼올린 현대중공업 하청노동자 탄압관련 글에 현대중공업 간부의 실명이 거론됐기 때문이란다.

나는 그냥 현대중공업 하청노동자가 올린 탄압일지를 다른 동지들에게 알리려고 퍼올린 것 뿐인데 원본 내용을 올린 사람도 명예훼손으로 걸었나? 궁금하다.

그땐 무심결에 올려 그런 내용이 있었는지조차 몰랐다. 그후 그날 올린 내용을 찾아 읽어보니 아랫단에 실명이 거론되어 있었다.

보통 조사할 게 있다면 우편물로 조사받으러 오라는 엽서를 보내던데 페이스북 개인 채팅란에다 연락달라는 건 또 처음이다. 어찌 대응해야 할까? 고민된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명예훼손, #현대중공업, #페이스북, #경찰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인간해방 사회는 불가능한가? 노동해방 사회는 불가능한가? 청소노동자도 노동귀족으로 사는 사회는 불가능한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