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수요일인 내일(28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올 전망이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중부지방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남부지방은 제주도 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남부지방은 아침부터 비가 내리겠고,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지방은 오후에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 예상 강수량(28~29일)
- 전라남도, 경상남도, 50~100mm
- 전라북도, 경북남부, 제주도 : 30~60mm
- 강원영동, 경북북부 : 10~40mm

아침 최저기온은 19℃에서 22℃, 낮 최고기온은 21℃에서 25℃가 되겠다.

주요지역별 내일날씨전망
 주요지역별 내일날씨전망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내일까지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모레(29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남쪽먼바다에서 2~4m로 매우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3m로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의 대기흐름이 원활한 가운데 국외에서 유입되는 대기오염물질의 양도 적어 전국 '보통' 단계가 되겠다. 자외선 지수는 전국이 흐린 날씨를 보이며 '보통' 단계가 되겠다.

한편 이번 주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29일 남부지방에 비가 오겠다. 비는 30일 충청이남지방까지 확대돼 10월 1일 전국으로 내리겠다.

덧붙이는 글 |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태그:#내일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