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근혜 대통령과 우병우 민정수석 등 국무위원들이 지난 2일 청와대-세종청사 간 영상 국무회의에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과 우병우 민정수석 등 국무위원들이 지난 2일 청와대-세종청사 간 영상 국무회의에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박근혜 대통령이 8일 "최근 정치권 일부에서 북한의 주장과 맥락을 같이 하는 황당한 주장을 공개적으로 한다"면서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THAAD) 배치 논란에 '색깔론'을 들이댔다.

이는 지난 3일 더민주 김한정 의원이 성주군청에서 주민들을 면담하면서 "오늘도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했는데, 사드 배치로 북한이 추가 도발을 해도 할 말이 없게 됐다"고 한 것을 지목한 것이다. 박 대통령이 이를 "북한의 주장과 맥락이 같다"고 규정 지으면서 사실상 사드 배치 반대 주장을 '이적행위'로 못 박은 셈이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최근 사드 배치로 사실과 다른 얘기들이 국내외적으로 많이 나오고 있어서 우려스럽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무엇보다 사드 배치 결정이 '자위권적 조치'임을 강조하면서 절대 철회할 수 없다고도 못 박았다.

이와 관련, 박 대통령은 "북한은 올해만도 스쿼드와 무수단, 노동미사일 등을 수십 발 발사했고 지난 3일에도 노동 미사일 2발을 발사했다"며 "이런 상황에서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대비를 하는 것은 국가라면 당연히 해야 하고, 하지 않을 수 없는 자위권적 조치인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렇게 국민의 생명이 달려 있는 안보 문제에 있어서는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고, 가치관과 정치적 견해에 따라 다를 수 없다"면서 "그런데 최근 정치권 일부에서 사드 배치로 북한이 추가 도발을 해도 할 말이 없게 됐다는 이런 북한의 주장과 맥락을 같이 하는 황당한 주장을 공개적으로 하는가 하면 사드 배치를 반대하는 일부 의원들이 중국의 입장에 동조하면서 사드 배치 문제에 대해 의견 교환을 한다면서 중국을 방문한다고 한다"라고 비판했다.

즉, 북한의 도발에 맞서기 위한 사드 배치에 대한 반대를 수용할 수도 없고, 그러한 주장이 곧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된다는 주장이다.

"아무리 국내 정치적으로 정부에 반대하다고 하더라도..."

한편, 박 대통령은 더민주 초선의원들의 방중에 대해서도 '정치의 기본적인 책무를 다하지 못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우선 박 대통령은 "지금 정부는 북한의 위협으로부터 우리 국민들을 보호하고 외교적으로도 북한의 핵포기와 우리 국익을 지키기 위해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정부가 아무런 노력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중국을 방문해서 얽힌 문제를 풀겠다고 하는 것은 그동안 정부의 외교적 노력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하는 얘기"라고 지적했다.

이어 "여야를 막론하고 이런 때일수록 우리는 하나가 돼야 하고 정부를 신뢰하고 믿음을 주어야 한다"라면서 "아무리 국내 정치적으로 정부에 반대한다고 하더라도 국가 안보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서는 내부 분열을 가중시키지 않고 초당적으로 협력하는 것이 국민을 대신해서 권한을 위임받은 정치의 기본적인 책무라고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또 "저는 매일같이 거친 항의와 비난을 받고 있지만 저를 대통령으로 선택해준 국민들을 지키기 위해서는 어떤 비난도 달게 받을 각오가 돼 있다"면서 "부디 정치권에서 국가와 국민의 안위를 지키기 위한 일에는 함께 협조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태그:#박근혜, #사드, #방중
댓글12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