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4일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4일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청와대

관련사진보기


박근혜 대통령이 '사드 밀어붙이기'에 나섰다.

박 대통령은 11일 오전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며 "저는 대통령으로서 우리 국민과 국가를 지켜야 할 의무가 있고 북한의 위협으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며 사드 배치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사드 배치 부지의 선정도 군사적 효율성 보장과 더불어 지역 주민들이 전자파의 영향을 포함한 문제로부터 안전과 건강을 확실히 보장할 수 있는 최적의 부지를 선정할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께서는 정부를 믿고 적극적인 지지를 보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이 이처럼 사드 배치 필요성을 강조하고 나선 것은 사드 배치 예상 지역 등을 두고 여권 내에서조차 논란이 가중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경북 칠곡군이 유력한 사드 배치 예상 지역으로 알려지자, 친박(친박근혜) 좌장인 최경환 의원조차 8일 청와대 초청 오찬에서 "영남권 신공항 백지화로 대구·경북 민심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사드가 대구·경북에 배치되면 지역 민심 악화를 더 가중시키게 된다"고 박 대통령에게 건의할 정도였다.

이에 박 대통령이 사드 배치 필요성을 자신의 의무로 강조하면서까지 논란을 진화하고 나선 셈이다.

박 대통령은 이날 사드 배치로 중국·러시아 등과 외교적 마찰을 빚을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직접 반박하고 나섰다.

"대구공항 이전 조속히 추진", TK 민심 달래기용?

이와 관련, 박 대통령은 "이미 수차례 밝혔듯이 사드는 북한 이외의 어떤 제3국을 겨냥하거나 제3국의 안보 이익을 침해하지 않고 또 할 이유도 없다"며 "우리 대한민국이 결코 다른 나라를 겨냥하거나 위협하려는 어떤 의도도 갖고 있지 않다는 것은 국제사회도 알 것"이라고 말했다.

또 "우리는 우리나라와 국민을 지키기 위한 순수한 방어 목적의 조치를 취하는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안보와 북한의 도발에 관련된 사안에 있어서는 우리가 흔들리지 않고 하나로 단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 대통령은 '대구공항 이전 추진'을 약속하며 대구·경북 민심 달래기에도 나섰다. 영남권 신공항 문제로 일시 중단됐던 대구공항 이전 문제를 정부가 앞장서 해결해주겠다는 얘기였다.

박 대통령은 이날 "대구공항은 군과 민간공함을 통합, 이전함으로써 군과 주민들의 기대를 충족하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이러한 통합 이전 방식은 군사전략에 따른 작전 운용성 유지와 전투력 향상, 국토의 효율적 이용과 대구광역시 전체의 경제발전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이전 절차는 관련 법규에 따라서 대구 시민들도 공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인근 지역에 건설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라며 "정부 내에 TF를 구성해서 지자체 및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대구공항 이전이 조속히 될 수가 있도록 추진해 주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태그:#박근혜, #사드, #TV
댓글2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