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변창기

관련사진보기


ⓒ 변창기

관련사진보기


ⓒ 변창기

관련사진보기


[기사 수정 : 6월 30일 오후 10시 1분]

현대차 정문 앞 비정규직 노숙농성 51일째. 노동조합에 가입했다는 이유로 현대차 안에서 근무하던 23명의 신규 조합원과 함께 오후 출퇴근 투쟁을 함께했다.

경비가 무섭게 와서 1인 시위하는 내게 이런다.

"변창기씨, 여기는 현대차에서 캠페인 하는 장소입니다. 1인시위 하려면 길 건너가서 하세요. 무슨 말인지 아시죠. 저는 분명히 전달했습니다."

다른 경비가 나의 1인시위 모습을 사진 찍는다.

현대차 노사는 지난 3월 21일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합의안을 타결했다. 해당 합의에서 현대차는 총 2000명의 사내하청노동자를 정규직으로 특별채용하기로 했다. 대신 노사 양측은 민·형사 소송을 모두 취하하기로 했다. 해투위 8인 중 6인이 3.21 합의서를 이행하라며 투쟁하고 있고, 2인은 3.21 합의를 불인정하며 특별채용을 거부하고 있다. 2인은 정규직 전환을 주장하고 있는 중이다.

하늘이 흐리다. 또, 비가 오려나?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인간해방 사회는 불가능한가? 노동해방 사회는 불가능한가? 청소노동자도 노동귀족으로 사는 사회는 불가능한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