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변창기

관련사진보기


ⓒ 변창기

관련사진보기


나이가 들어가니 미래가 걱정입니다. 귀농이라도 생각해야 하나? 농사의 농 자도 몰라 배워보고자 하는데 어렵습니다.

매주 토요일 14시, 울산 상북면에 있는 꿀벌생태관에 다닙니다. 벌꿀과 물, 효모를 적절히 섞어 3개월 지나면 와인으로 변하고 벌꿀, 물, 종초를 적절히 섞어 3개월 지나면 식초가 됩니다. 참 신기한 작용이 일어나는 것 같았습니다.

오늘(6월 25일)은 꿀과 비누재료를 넣어 끓이고 굳히니 벌꿀비누가 됐습니다. 벌꿀로 여러 가지 생활용품을 만들어 쓰는 걸 보면서 벌꿀의 쓰임새가 이렇게 다양하구나 놀랐습니다.

비누 만드는건 재료 구하기가 쉽지 않아 보여 보류하고, 대신 와인과 식초는 쉬운 듯해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곳에서 봉산물 활용법과 꿀벌 생태에 대해 배웁니다. 배워두면 생활에 유익하게 활용될수 있을거 같습니다. 오늘, 벌꿀 비누 만들기 하고 꿀벌 생태를 살펴봤습니다. 다음주 토요일엔 꽃차에 대해 배운다고 합니다. 기대됩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인간해방 사회는 불가능한가? 노동해방 사회는 불가능한가? 청소노동자도 노동귀족으로 사는 사회는 불가능한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