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민주언론시민연합
 민주언론시민연합
ⓒ 민주언론시민연합

관련사진보기


비리혐의 김문기 전 상지대 총장 복귀 초읽기, 조중동 침묵

22일 서울고법 춘천 제1민사부 심리로 열린 김문기 전 상지대 총장의 해임무효 소송 항소심에서 김 전 총장이 승소하면서 다시 총장으로 복귀할 가능성이 열렸다. 교육부는 부정입학, 계약직원 특별 채용, 교육용 기본재산 부당관리 등을 이유로 지난해 3월 상지학원 측에 김 전 총장의 해임을 요구했으며, 상지학원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자 재차 시정요구를 한 바 있다. 이를 보도한 것은 경향신문, 한겨레, 한국일보다. 동아일보, 조선일보, 중앙일보는 보도하지 않았다.

'스마트 기기로 노동자 업무량 증가' 연구결과, 조선·중앙 미보도

민주언론시민연합
 민주언론시민연합
ⓒ 민주언론시민연합

관련사진보기


22일 한국노동사회연구소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로 인해 근로자들은 업무시간이 끝나고도 하루 1.44시간, 주당 11.3시간을 더 일하게 됐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를 보도한 것은 경향신문, 동아일보, 한겨레, 한국일보다. 조선일보와 중앙일보는 보도하지 않았다.

* 모니터 대상 : 경향신문, 동아일보, 조선일보, 중앙일보, 한겨레, 한국일보 (종이신문에 한함)


태그:#민언련, #김문기 전 상지대 총장, #조중동, #한국노동사회연구소
댓글

민주사회의 주권자인 시민들이 언론의 진정한 주인이라는 인식 아래 회원상호 간의 단결 및 상호협력을 통해 언론민주화와 민족의 공동체적 삶의 가치구현에 앞장서 사회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