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리그 10개 구단의 키플레이어와 이슈를 한 컷으로 간단히 정리하는 '오늘의 프로야구' 10개 구단 투데이 포커스입니다. 오늘 열리는 5경기는 이 한 컷만 미리 보시면 됩니다. [편집자말]
 프로야구 10개구단 투데이포커스(5/28)

프로야구 10개구단 투데이포커스(5/28) ⓒ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삼성 조동찬

삼성 조동찬 ⓒ 삼성 라이온즈


골든글러브 3루수 박석민이 팀을 떠나면서 공석이 된 자리를 메우기 위해 삼성은 일본 프로야구를 경험한 발디리스를 선택했다. 하지만 발디리스는 시즌초 부터 극심한 부진을 보였다(OPS 0.597 WAR -0.24) 엎친데 덮친격으로 아킬레스건 부상으로 2군에서 조정 중인 상황이다.

위기의 순간, 삼성은 돌아온 조동찬을 대안으로 내세웠다. 4월 27타수 3안타로 기대에 못미쳤던 조동찬이지만  5월이 되자 방망이가 달궈지기 시작했다. (0.319, 3홈런, 9타점)

특히 5월 22일에서는 멀티홈런을 기록하기도 했고 최근 5경기에선  4번의 멀티히트를 기록하는 등 삼성 라이온즈의 3루수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주고 있는 중이다. 발디리스가 돌아와도 3루의 주인은 바뀌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삼성의 박힌 돌, 조동찬 2016 상세기록 보기

[기록 출처: 프로야구 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KBO기록실, 스탯티즈]

* 프로야구/메이저리그 객원 필진을 모십니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덧붙이는 글 (글 : 정지수 기자 / 편집 및 자료 제공 : 프로야구 통계기록실 KBReport.com) 이 기사는 프로야구 통계미디어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프로야구 케이비리포트 KBREPORT 오늘의야구 조동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중문화/스포츠 컨텐츠 공작소 www.kbreport.com (케이비리포트)입니다. 필진 및 웹툰작가 지원하기[kbr@kbreport.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