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종학 전 대전시 경제특보(자료사진).
 김종학 전 대전시 경제특보(자료사진).
ⓒ 오마이뉴스 장재완

관련사진보기


김종학 전 대전시 경제협력특별보좌관이 <한국일보> C기자를 검찰에 고소했다.

김 전 특보는 3일 오후 변호사를 통해 '허위사실적시 출판물 등에 의한 명예훼손'과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혐의로 C기자에 대한 고소장을 검찰에 제출했다.

C기자는 지난 2일자 <한국일보> 기사에서 대전도시철도공사 신입사원 채용 비리와 관련, 김 전 특보가 차준일 전 대전도시철도공사 사장에게 특정 응모자를 채용하라고 부탁했다고 단독 보도했다.

이러한 김 전 특보의 부탁을 받은 차 사장은 지난 3월 3일 시행한 신규채용 과정에서 점수를 조작해 해당 응모자를 합격시켰다는 게 C기자의 보도 내용이다. [관련기사 : 대전도시철도공사 부정 채용, 사실이었다]

김 전 특보는 권선택 대전시장의 최측근으로 대전도시철도공사 채용 비리의 화살이 권 시장에게 돌아갈 수 있는 매우 민감한 보도다.

이와 관련 새누리당대전시당은 <한국일보> 보도를 인용, 2일 성명을 내고 "권선택 대전시장은 도시철도 입사시험 범죄에 대한 시민적 의혹에 대해 직접 답하라"고 맹비난했다.

새누리당은 "대전도시철도공사 입사시험 합격자 바꿔치기 범죄의 배후 일부가 권선택 대전시장의 최측근인 김종학 전 대전시경제특보 라는 언론보도가 있었다"며 "언론보도가 사실이라면, 권선택 시장과 김 전 특보는 시민 모두가 알다시피 특수 관계인 만큼 권 시장이 직접 나서 의혹에 대해 해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하지만 김 전 특보는 <한국일보>의 기사가 허위사실이라며 강력 반발하고 있다. 김 전 특보는 고소장을 통해 자신은 대전도시철도 신입사원 채용비리에 개입한 사실이 없으며, 특히 C기자가 자신의 실명을 거론하며 마치 인사를 청탁한 것처럼 허위사실을 유포해 명예를 실추시켰다고 고소 이유를 밝혔다.

한편, '대전도시철도공사 채용 비리'는 지난 3월 차준일(65) 사장이 인사업무 관련 직원에게 응시자 2명의 명단을 알려주면서 '잘 챙겨보라'고 지시했고, 이 직원이 면접위원들에게 이를 전달, 면접점수 채점표를 조작해 최종 1명을 부정 합격 시킨 사건이다.

이 과정에 외부 1명과 직원 7명으로 구성된 면접위원 8명이 관여한 것으로 드러나 이들 모두가 경찰에 고발됐고, 차 사장과 경영관리이사가 해임됐다. 하지만, 비리사실을 알린 황재하 경영관리이사가 해임되면서 '내부고발자'에 대한 해임이 또 다른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태그:#김종학, #한국일보, #명예훼손, #대전도시철도공사, #채용비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