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심명남

관련사진보기


ⓒ 심명남

관련사진보기


ⓒ 심명남

관련사진보기


ⓒ 심명남

관련사진보기


ⓒ 심명남

관련사진보기


돈있고 빽있는 사람이 큰소리 치는 인간 갑질의 시대. 이를 본 '갑 중의 갑' 갑오징어가 비웃는다. 꼴갑한다고...

장(臟)의 기운을 돋우며 오장(심, 간, 비, 폐, 신)을 튼튼히 하는 바다의 자양강장제, 갑오징어는 1kg당 자양강장제 4배에 달하는 타우린을 함유하고 있다. 피로를 쉽게 느끼는 봄철 건강식으로 으뜸인 이유다.

3월말부터 시즌이 시작되어 5월말까지 최고의 식감을 자랑하는 갑오징어는 산 채로 회를 떠먹어야만 제철음식 먹는 느낌이다. 요즘 갑오징어 시세는 1kg에 25000원이다.

여수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인기짱인 갑오징어. 맛을 묻는 질문이 계속된다. 남산동 풍물시장 희영상회 주인장은 갑오징어 맛을 이렇게 표현했다.

"갑오징어 맛이요? 한마디로 달아달아. 입에 쩍쩍 달라붇는게 찰떡씹는 느낌이랑께."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남에게 말해도 좋다. 단 그것을 행동으로 보여라!" 어릴적 몰래 본 형님의 일기장, 늘 그맘 변치않고 살렵니다. <3월 뉴스게릴라상> <아버지 우수상> <2012 총선.대선 특별취재팀> <찜!e시민기자> <2월 22일상> <세월호 보도 - 6.4지방선거 보도 특별상> 거북선 보도 <특종상> 명예의 전당 으뜸상 ☞「납북어부의 아들」저자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