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서귀포시 남원읍새마을부녀회(회장 양금열)와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회장 강승효)은 15일 남원생활체육관에서 남원읍 지역 어르신 150여명을 모시고 진행한 이동경로식당 "행복한 마을밥상"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동부종합사회복지관과 따사모 회원, 남원읍 새마을부녀회, 자율방범대, 연합청년회 회원 등 40여명이 참여하여 차량지원과 점심식사, 부식 등을 제공하였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와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서 지역 어른신들께 건강검진과 감염병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개선교육을 실시하였고 남원읍사무소(읍장 김민하)와 남원파출소(소장 송종수)에서 방문하여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과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지난 1일 성산읍을 시작으로 운영되고 있는 이동경로식당 "행복한 마을밥상"은 서귀포시 지원과 지역사회 업체들의 후원으로 성산읍·표선면·남원읍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연 10회 운영할 예정이다.


태그:##동부종합사회복지관, ##남원읍새마을부녀회, ##따사모, ##이동경로식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